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 등 전산망 접속이 28일 2시간 이상 지연되면서 고객들이 거래에 불편을 겪었다.
은행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2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과 폰뱅킹,자동화기기(ATM)를 통한 입출금,송금 거래가 지연됐다.
전산망 접속 지연으로 일부 지점에서는 창구를 통한 입출금 거래도 이뤄지지 않아 고객 불편이 초래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월말 거래량 폭주로 일부 거래를 통제하면서 접속이 지연됐다”며 “거래 통제 중에도 주문이 밀려들면서 정상화에 다소 시간이 걸렸다”고 말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은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도입한 지난 2월에도 몇 차례 지연된 적이 있다.
연합뉴스
은행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2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과 폰뱅킹,자동화기기(ATM)를 통한 입출금,송금 거래가 지연됐다.
전산망 접속 지연으로 일부 지점에서는 창구를 통한 입출금 거래도 이뤄지지 않아 고객 불편이 초래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월말 거래량 폭주로 일부 거래를 통제하면서 접속이 지연됐다”며 “거래 통제 중에도 주문이 밀려들면서 정상화에 다소 시간이 걸렸다”고 말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은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도입한 지난 2월에도 몇 차례 지연된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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