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식음료 가이드] 동서식품, 황금률 95:5로 살린 커피 맛

[여름철 식음료 가이드] 동서식품, 황금률 95:5로 살린 커피 맛

입력 2013-06-19 00:00
수정 2013-06-19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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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에 접어들면서 아이스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동서식품의 인스턴트 커피 ‘카누’(KANU)는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해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미를 살렸다. 특히 찬물에도 잘 녹기 때문에 카누로 카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다.

카누는 지난해 2억잔(아메리카노 1잔 기준)의 판매를 달성하며 국내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카누의 맛을 결정짓는 것은 ‘95대5’라는 비율이다. 95는 카누의 인스턴트 커피 파우더, 5는 미분쇄 원두의 함량이다. 커피 파우더는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으로 뽑아내고 동결건조 공법으로 만들어져 진한 향을 낸다. 여기에 미분쇄 원두를 코팅해 깊고 은은한 커피의 풍미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미분쇄 원두 5% 함유는 동서식품의 연구진들이 시행착오를 통해 얻어낸 최적의 비율이다. 제품 개발 당시 미분쇄 원두가루의 양을 다양한 비율로 배합해 봤으나 미분쇄 원두 함유량이 커피의 맛과 향에 비례하지 않았다. 동서식품 측은 “원가 상승을 감수하고라도 95대5대라는 최적의 비율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지난 5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3 아시아 마케팅 효율성 페스티벌’에서 국내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음료 부문과 베스트 인사이트 부문에서 각각 최고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3-06-19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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