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디자인 차별화로 유럽 공략

삼성·LG 디자인 차별화로 유럽 공략

입력 2014-09-03 00:00
수정 2014-09-03 01: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삼성, 유러피언 눈높이 맞춰 특화…LG, 크리스털 디자인 적용 고급화

삼성전자, LG전자가 디자인 차별화로 유럽 공략에 나선다.

이미지 확대
유럽시장은 지역별로 선호하는 제품특징이나 유통방식이 제각각이라 세계 3대(북미·중국·유럽) 시장 중 해외 가전업체들이 가장 뚫기 힘들어하는 곳이다.

삼성전자는 2일 ‘유러피언 셰프컬렉션’ 제품군을 공개했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오븐 ▲인덕션 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이다. 각각 유럽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맞게 디자인을 특화한 것이 특징이다.

냉장고의 경우엔 국내·북미 등에서 인기를 끄는 문 4개짜리 냉장고 대신에 문 2개짜리 냉장고를 내놨다.

유럽 가옥 특성을 반영해 슬림하면서 기존 가구들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미세 정온기술 등 기존 셰프컬렉션 냉장고의 특장점도 그대로 구현했다.

오븐 역시 검정색 유리로 된 문을 장착해 스테인리스 스틸 외관과 조화롭게 디자인했다. 유럽 요리문화에 맞게 초고온 스팀 조리 기능도 추가했다. 100도 이상의 미세한 수증기를 팬으로 빠르고 균일하게 분사해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식감을 내도록 요리할 수 있다.

인덕션 레인지는 작동 시 가상불꽃이 보이도록 해 안전성을 높였고, 식기세척기는 워터월 등 기존 제품의 성능은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돌출부 없는 매끈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LG전자는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에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디자인을 적용했다. 유럽(오스트리아) 토박이 회사인 스와로브스키와 협업해 디자인도 고급화하고 친밀도도 높여 유럽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크리스털 460개가 스탠드 좌우에 박혀 있다. 모두 수작업으로 이뤄졌다. TV 자체의 두께도 최신형 스마트폰보다 얇은 4㎜의 초박형으로 제작됐다.

김양진 기자 ky0295@seoul.co.kr
2014-09-03 15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