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올해 전세계 모바일 광고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측됐다고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가 13일(현지시간) 전했다.
이마케터가 올해 전세계 모바일 인터넷광고 매출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구글이 전체 시장 규모 160억 달러(약 18조1천억원) 가운데 55.97%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구글은 모바일 검색광고시장의 80% 정도를 차지하면서 점유율이 지난해의 52.36%보다 3.61%포인트가 높아졌다.
페이스북은 20억 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려 지난해보다 7.55%포인트 높아진 12.90%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빠른 성장세가 눈길을 끌었다.
이어 판도라(2.50%), 옐로 페이지(2.39%), 트위터(1.95%), 밀레니엄 미디어(0.76%) 등 순이었다.
이마케터의 클라크 프레드릭센 부사장은 “모바일 광고시장이 계속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어 당분간은 경쟁사 점유율을 빼앗는 제로섬 게임이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다만, 모바일 광고는 다른 디지털 매체들과 함께 기존 TV와 라디오, 인쇄매체의 광고를 잠식할 뿐 아니라 데스크톱 등 일부 온라인 광고 매출도 빼앗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이마케터가 올해 전세계 모바일 인터넷광고 매출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구글이 전체 시장 규모 160억 달러(약 18조1천억원) 가운데 55.97%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구글은 모바일 검색광고시장의 80% 정도를 차지하면서 점유율이 지난해의 52.36%보다 3.61%포인트가 높아졌다.
페이스북은 20억 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려 지난해보다 7.55%포인트 높아진 12.90%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빠른 성장세가 눈길을 끌었다.
이어 판도라(2.50%), 옐로 페이지(2.39%), 트위터(1.95%), 밀레니엄 미디어(0.76%) 등 순이었다.
이마케터의 클라크 프레드릭센 부사장은 “모바일 광고시장이 계속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어 당분간은 경쟁사 점유율을 빼앗는 제로섬 게임이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다만, 모바일 광고는 다른 디지털 매체들과 함께 기존 TV와 라디오, 인쇄매체의 광고를 잠식할 뿐 아니라 데스크톱 등 일부 온라인 광고 매출도 빼앗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