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쇼핑 데이’인 11월 11일에 인터넷 쇼핑몰 하루 매출이 최소 5조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됐다.
11일 당 기관지인 인민일보 계열의 인민망에 따르면 이날 중국 최대 인터넷 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 계열의 인터넷 쇼핑몰 톈마오(天?)에서 0시를 기해 실시된 ‘세일 데이’ 행사로 판매 개시 1분 만에 매출이 1억 위안, 6분 만에 10억 위안, 38분 만에 50억 위안을 돌파했다.
알리바바 마윈(馬云) 이사장은 앞서 ‘11·11 쇼핑 데이’ 매출 성장률을 감안할 때 이날 매출을 최소 300억 위안(약 5조 3000억원)으로 전망했으며, 이날 판매 추세로 볼 때 300억 위안을 훌쩍 넘길 것으로 보인다고 인민망은 전했다.
알리바바 계열인 톈마오와 타오바오(淘寶)에선 11월 11일 하루 업체들이 반값 세일을 실시하는데, 미국 명품 백화점인 바니스 뉴욕도 참여할 만큼 인기가 뜨겁다.
베이징 주현진 특파원 jhj@seoul.co.kr
11일 당 기관지인 인민일보 계열의 인민망에 따르면 이날 중국 최대 인터넷 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 계열의 인터넷 쇼핑몰 톈마오(天?)에서 0시를 기해 실시된 ‘세일 데이’ 행사로 판매 개시 1분 만에 매출이 1억 위안, 6분 만에 10억 위안, 38분 만에 50억 위안을 돌파했다.
알리바바 마윈(馬云) 이사장은 앞서 ‘11·11 쇼핑 데이’ 매출 성장률을 감안할 때 이날 매출을 최소 300억 위안(약 5조 3000억원)으로 전망했으며, 이날 판매 추세로 볼 때 300억 위안을 훌쩍 넘길 것으로 보인다고 인민망은 전했다.
알리바바 계열인 톈마오와 타오바오(淘寶)에선 11월 11일 하루 업체들이 반값 세일을 실시하는데, 미국 명품 백화점인 바니스 뉴욕도 참여할 만큼 인기가 뜨겁다.
베이징 주현진 특파원 jhj@seoul.co.kr
2013-11-12 16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