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정현 단식 닷새째 ‘탈진’…‘유민아빠’가 SNS에 남긴 글

이정현 단식 닷새째 ‘탈진’…‘유민아빠’가 SNS에 남긴 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9-30 16:30
업데이트 2016-09-30 16: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정현 단식농성 닷새째
이정현 단식농성 닷새째 단식 닷새째인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30일 오전 국회 대표실에서 눈을 감은채 누운 자세로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정세균 국회의장의 사퇴를 요구하며 당대표실에서 비공개로 단식농성을 벌인지 30일로 닷새째가 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대표는 사실상 탈진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이 대표가 이르면 이번 주말이나 내주 초 건강이 악화되며 단식의 최대 고비를 맞을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하고 있다.

이에 대해 ‘유민아빠’ 김영오 씨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남긴 글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유민아빠’는 지난 2014년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요구하며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46일간 단식농성을 벌인 바 있다.

그는 “끄떡없는 정세균, 헛심만 쓴 새누리”라는 제목의 기사를 공유한 뒤 “유가족인 저는 특별법 때문에 46일을 단식하다 쓰러져 병원에 실려 갔어도 박근혜 정부는 눈 하나 깜짝 안하고 외면했다”고 적었다.

이어 “오히려 여당 국회의원들이 막말까지 일삼으며 조롱했다. 국회의장님. 이 의원이 쓰러져 병원에 실려 갈 때까지 물러서지 말라”고 강조했다.

그는 “여당 의원들의 말대로 단식을 한다고 해서 국회 의장직을 사퇴 시킬 수 있는 법령이라면, 국민들이 무기한 단식을 하여 이정현 의원을 사퇴시키고 박근혜 대통령도 탄핵 시킬 수 있다는 것인가요?”라고 반문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