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투자처 못찾는 돈, 오피스텔로… 영등포뉴타운 ‘신여의도’ 눈길

투자처 못찾는 돈, 오피스텔로… 영등포뉴타운 ‘신여의도’ 눈길

입력 2016-10-28 10:37
업데이트 2016-10-28 1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영등포뉴타운이 최근 재개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재개발 사업이 분양시장 훈풍으로 사업성이 개선되면서 일대 오피스텔도 탄력을 받고 있다. 영등포 소담더블린 오피스텔 조감도.
영등포뉴타운이 최근 재개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재개발 사업이 분양시장 훈풍으로 사업성이 개선되면서 일대 오피스텔도 탄력을 받고 있다. 영등포 소담더블린 오피스텔 조감도.
영등포뉴타운이 최근 재개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재개발 사업이 분양시장 훈풍으로 사업성이 개선되면서 일대 오피스텔도 탄력을 받고 있다.

영등포구 오피스텔의 매매가격 상승폭도 크다. 실제로 10월 기준 KB부동산시세 데이터에 자료에 따르면 영등포구 당산동의 `당산 삼성쉐르빌(2013년 입주)` 전용면적 25㎡의 경우 현재 최고 2억원대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일대 공인중개사에 따르면 최초 분양가 대비 2~3천만원 이상 프리미엄이 붙어서 거래가 됐다.

서울 영등포뉴타운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28일 “이 일대 한 아파트 전용면적 84㎡ 로얄층 분양권의 경우 웃돈(프리미엄)이 7000만원 이상”이라며 “매물이 나오는 대로 거래가 되고 있어 물건을 찾기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가운데 ‘영등포 소담더블린 오피스텔’은 풍부한 임대수요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단지는 영등포역(KTX,1호선)과 신길역이 도보 5분 거리인 더블역세권 단지로 주요 업무지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해 직장인 수요 흡수가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단지는 영등포,신길역을 이용하면 여의도 업무지구(여의도역 기준)는 10분 이내 종로,광화문 업무지구(광화문역)는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그리고 강남 업무지구(강남역 기준) 역시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영등포 일대 또한 다양한 업무시설과 상업시설이 자리하고 있다는 점에서 지역 수요의 흡수도 가능하다. 또한 현대백화점이 파크원에 대형 백화점을 운영하기로 하면서 보다 풍부한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오피스텔 투자시 체크해야 할 4가지로 더블역세권의 교통망, 백화점, 영화관, 쇼핑몰 등이 인접한 편의시설, 대규모의 업무지구, 지역 내 공급량이 수익률로 직결되는 만큼 주변 오피스텔 물량 등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영등포 소담더블린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영등포동에 위치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