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늘부터 민족 대이동…안전처 “귀성·귀경길 대설 예보”

오늘부터 민족 대이동…안전처 “귀성·귀경길 대설 예보”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1-26 14:40
업데이트 2017-01-26 14: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귀성·귀경길 대설 예보…“안전운전 하세요”
귀성·귀경길 대설 예보…“안전운전 하세요” 설 연휴 첫날인 오는 27일과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는 30일 눈이 내릴 전망이다. 귀성길과 귀경길의 교통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할 상황이다. 연합뉴스


설 연휴 첫날인 오는 27일과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는 30일 눈이 내릴 전망이다. 귀성길과 귀경길의 교통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할 상황이다.

국민안전처는 26일 설 연휴 안전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관계기관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도로 제설 준비 작업을 점검했다.

설 연휴 첫날과 마지막 날에 눈이 올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특히 첫날인 27일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를 중심으로 최고 10㎝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안전처는 이 지역 주요 도로에 제설 장비를 전진 배치하고, 날씨 상황에 따라 투입 시기와 교통 통제 계획을 조율하기로 했다.

안전처는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집중되고 눈까지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교통 안전 수칙을 꼭 준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동할 때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운전을 할 때는 체인과 스노타이어 등 월동장비를 꼼꼼히 챙겨야 한다는 것이 안전처의 설명이다.

또 커브길·교량·그늘진 곳 등에는 눈이나 비가 얼어붙어 도로 결빙이 예상되므로 감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해야 한다.

안전처는 “해상에도 높은 물결이 예상되는 만큼 도서지역을 찾는 귀성객들은 최신 기상 정보에 주목하고, 해상 여건이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면 신속히 귀경해야 한다”고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