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피츠버그 구단 “강정호, 비자 발급 돕겠다…징계 보류”

피츠버그 구단 “강정호, 비자 발급 돕겠다…징계 보류”

입력 2017-03-04 09:07
업데이트 2017-03-04 09: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음주 교통사고 재판 출석하는 강정호
음주 교통사고 재판 출석하는 강정호 음주뺑소니 사고를 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메이저리거 강정호(피츠버그 파이리츠)가 3일 오전 1심 판결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2017.3.3 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리츠는 소속 선수 강정호(30)가 미국으로 건너올 수 있도록 비자 발급을 돕겠다는 뜻을 밝혔다.

피츠버그 구단은 4일(한국시간) 음주 뺑소니 사고를 낸 강정호가 법원에서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뒤 프랭크 쿠넬리 사장 명의로 성명을 냈다.

쿠넬리 사장은 이 성명에서 강정호의 비자 발급을 돕는 동시에 강정호와 대화하기 전에는 구단 자체 징계를 보류하겠다는 의사도 드러냈다.

다만 강정호가 언제 피츠버그 구단에 합류할지, 그리고 언제부터 경기장에 나설지 등의 구체적인 정보는 이 성명에는 빠져 있다.

쿠넬리 사장은 “이제 사법 절차가 완료된 만큼 우리는 강정호가 피츠버그 구성원으로서 선수 활동을 재개할 수 있도록 취업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게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강정호와 진지한 논의를 하길 원한다”며 “그전에는 구단 자체 징계를 보류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강정호는 2015년 1월 KBO리그 출신 한국인 야수 중 최초로 메이저리그 계약을 했다.

피츠버그와 4년 계약을 체결한 강정호는 향후 2년간 1천100만 달러의 계약이 남아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4단독은 지난 3일 음주 뺑소니 사고를 낸 혐의로 기소된 강정호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