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편의점을 털어라’ 첫방송일상생활과 ‘편의점 음식’ 조합
올리브TV에서는 ‘요상한 식당’…손님이 ‘셰프 지령’받아 요리해
tvN ‘편의점을 털어라’
육아 예능, 군대 예능 등 수많은 예능 트렌드가 안방극장을 거쳐 갔지만 해가 바뀌어도 유독 쿡방의 인기는 식지 않고 있다. 새로운 프로그램이 계속 생기는가 하면 시즌을 거듭하며 롱런하기도 한다.

13일에는 두 개의 쿡방 프로그램이 첫선을 보인다. 밤 9시 40분에 첫 방송되는 tvN ‘편의점을 털어라’는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편의점 음식을 조합해 새로운 음식으로 재탄생시키는 과정을 담은 쿡방이다. 지난 1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첫선을 보인 이 프로그램은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이 쉽게 구할 수 있는 편의점 재료들로 맛있고 간편하게 음식을 조리한다는 친근한 콘셉트로 인기를 모은 끝에 정규 편성됐다. 출연자들이 즉석으로 편의점에서 구한 음식으로 대결을 펼쳐 게스트의 선택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MC 이수근·윤두준과 함께 토니안, 강타, 박나래, 딘딘, 유재환, EXID의 혜린이 고정 출연한다. 이윤호 PD는 “시청자 의견을 반영해 더 적은 비용으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신기한 레시피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올리브TV ‘요상한 식당’
같은 날 오후 8시 20분 올리브TV에서는 ‘요상한 식당’이 방송된다. ‘요란하고 수상한 식당’의 줄임말로 매회 손님이 원하는 음식을 손님이 직접 셰프의 지령을 들으며 만드는 쿡방이다. 여행 가서 먹어 보고 자꾸 생각나는 음식, 어린 시절에 먹었던 추억의 음식 등 다시 먹고 싶은 음식이 있지만 요리할 방법을 모르는 스타들이 셰프와 한 팀을 이뤄 셰프의 목소리만 듣고 음식을 완성한다. 김용만, 서장훈, 김종민, 피오는 ‘요상한 식당’을 함께 개업하는 MC로 매회 두 팀으로 나뉘어 각 게스트의 요리를 돕는 역할을 맡는다. 연출을 맡은 유희경 PD는 “손님이 음식을 주문하고 요리도 하는 새로운 형식의 예능으로, 토크와 요리가 결합한 새로운 쿠킹 토크 버라이어티 형식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쿡방의 대명사인 tvN ‘집밥 백선생’은 지난달 14일부터 시즌3를 방영 중이다. 이번 시즌에는 고물가시대에 싸고 구하기 쉬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에 중점을 맞춰 진행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1회 때 백종원이 시청자의 집을 직접 방문해 냉장고 속 재료들로 다양한 요리 비법을 알려주는 ‘출장 백선생’ 코너를 선보였다. 김지영 CJ E&M 미디어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집에서 요리를 만들어 먹는 쿡방에서 진화해 혼밥족이 늘어나면서 편의점 음식을 다양하게 변화시켜 먹는 방송 등으로 진화했다”면서 “장기 불황 여파에다 간편 가정식 등이 인기를 끌면서 쿡방의 인기가 계속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