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항소한 강정호, 조만간 팀 합류?

항소한 강정호, 조만간 팀 합류?

김민수 기자
입력 2017-03-14 22:24
업데이트 2017-03-15 00: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언론 “이번주 비자문제 해결”…개막전 출전은 쉽지 않을 듯

음주 운전 사고를 일으킨 강정호(30·피츠버그)가 조만간 비자 문제를 해결하고 팀에 합류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 지역지 ‘피츠버그 트리뷴-리뷰’의 랍 비어템펠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담당 취재기자는 지난 12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강정호는 이번 주 비자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는 희망에 차 있다”면서 “그는 조만간 피츠버그 캠프에 합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기자는 “강정호가 제한선수로 분류됐고 피츠버그의 프랭크 쿠넬리 구단 사장은 구체적인 합류 시점을 언급하지는 않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쿠넬리 사장은 “강정호 측과 계속 연락하고 있지만 사태가 복잡해졌다”면서 “강정호가 언제 미국으로 건너올지 정확한 날짜를 언급하기 어렵다. 그의 에이전트와 법률 대리인이 비자 발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12월 국내에서 음주 운전 사고를 낸 강정호는 지난 3일 1심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2015년 취업 비자를 받아 지난해까지 피츠버그에서 뛴 강정호는 비자를 재신청해야 하는 상황에서 다소 무거운 판결 결과로 비자 발급에 차질을 빚는 모양새다. 그가 지난 10일 항소한 것도 비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으로 보인다는 평가를 듣는다. 피츠버그 구단은 주포 강정호가 시범경기는 물론 정규시즌 개막전에도 나서기 힘들다고 판단해 ‘제한선수 명단’에 올리며 공백 장기화에 대비하고 있다. 관계자들은 강정호가 이번 주 비자 발급 문제를 해결한다고 해도 개막전 출전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민수 선임기자

kimms@seoul.co.kr
2017-03-15 26면

관련기사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