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원 팔달 재개발 가속화…인접지 ‘숨은 진주’를 찾아라

수원 팔달 재개발 가속화…인접지 ‘숨은 진주’를 찾아라

입력 2017-03-17 09:56
업데이트 2017-03-20 09: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재개발 사업이 시작되면 해당지역에 생활인프라와 교통인프라가 대폭 개선되고,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므로 부동산시장에 활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근 아파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원 인계 한양수자인 조감도.
재개발 사업이 시작되면 해당지역에 생활인프라와 교통인프라가 대폭 개선되고,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므로 부동산시장에 활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근 아파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원 인계 한양수자인 조감도.
현재 활발하게 재개발 사업을 진행중인 수원 팔달10구역이 지난 1월 관리처분인가를 신청한 후, 재개발 사업이 가속화되고 있다. 관리처분인가는 올 상반기 중으로 승인될 전망이다. 이로 인해 재개발 사업지를 비롯한 인근 지역의 투자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개발 사업은 토지를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도시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다. 재개발사업은 도시계획사업의 하나이기 때문에 사업대상구역의 지정절차는 도시계획법에 의하고, 대상구역에 대한 사업계획과 시행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이 정하는 절차에 따른다.

재개발사업 절차는 행정청 내부에서 대부분 이뤄지는 계획단계와 사업시행자가 행정청의 인가·허가·승인 등을 받아 집행하는 시행단계, 관리처분단계 그리고 공사와 법정절차에 대한 완료단계 등 크게 4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재개발 사업이 시작되면 해당지역에 생활인프라와 교통인프라가 대폭 개선되고,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므로 부동산시장에 활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근 아파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팔달10구역의 분양가가 1,300만원대로 전망되면서,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수요자들은 보다 저렴한 인근 아파트로 시선을 돌릴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재개발 사업이 진행중인 수원 팔달10구역 인근에 위치한 ‘수원 인계 한양수자인’은 1,100만원대에 분양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부 수요자들은 재개발호재로 향후 시세차익을 기대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최고 25층, 3개 동, 총 279가구 규모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74㎡로 구성된다. 팔달구 일대 중소형의 공급이 적어 높은 희소성이 예상된다. 세부 타입별 가구수는 전용 △59㎡A 61가구, △59㎡B 37가구, △59㎡C 37가구, △59㎡D 24가구, △59㎡E 25가구, △74㎡ 95가구로 구성된다.

뿐만 아니라, 중부대로, 경수대로 등을 통해 화성, 서울, 안양 오산 등 서울 및 경기도 지역의 이동이 편리하고 43번 국도를 이용하여 동수원 IC까지는 약 3.3km 거리로 광역 교통망도 편리하다.

생활인프라도 눈에 띈다. 단지 인근에는 아울렛과 수원시청, 성빈센트병원, 월드컵경기장, 공원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수원의 상업지구인 팔달문과 수원역, 갤러리아 백화점 등이 반경 약 2.5km 내에 위치해 있어 문화, 쇼핑생활도 편하게 누릴 수 있다.

향후 단지 인근 재개발 사업이 완료되면 생활인프라 및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상반기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