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평우 변호사 “박근혜 전 대통령은 잔 다르크, 순교자”

김평우 변호사 “박근혜 전 대통령은 잔 다르크, 순교자”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3-17 17:52
업데이트 2017-03-17 18: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평우 변호사
김평우 변호사 지난 7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법치와 애국모임’ 주최로 열린 ’박영수 특별검사 및 검찰 특별수사본부의 범법 행위 인권침해 조사위원회’ 출범식에서 김평우 변호사가 특검 비판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의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대리인단에 속했던 김평우(72·사법시험 8회) 변호사가 박 전 대통령을 ‘잔 다르크’, ‘순교자’라고 말하며 치켜세웠다.

김 변호사는 15일 한국경제신문 정규재 주필이 운영하는 정규재TV에 나와 이와 같이 밝혔다.

김 변호사는 “제가 처음에 미국에서 와서 2월 중에 뵀을 때보다 훨씬 더 건강하시고, 아주 얼굴이 웃는 얼굴이시고, 오히려 저를 위로하십디다”라며 “너무 감명을 받았고 어려움을 많이 이겨내신 분이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 “순교자 박근혜, 이런 타이틀을 (글에서) 쓴 적이 있는데 그렇게 틀린 말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박 전 대통령의 모습에서 과거 봤던 ‘잔 다르크’란 프랑스 영화가 연상되기까지 했다고 전했다.

김 변호사는 “(박 전 대통령에게) ‘앞으로 또 많은 고통이 기다리실 텐데 견디시려면 마음을 굳게 잡수십시오’라고 말씀드렸는데 오히려 더 담담하게 이렇게 될 경우, 저렇게 될 경우에 대해서도 마음속으로 차분히 대비하고 계시다”고 덧붙였다.

김 변호사는 14일 오전 8시쯤 박 전 대통령 자택을 찾았지만, 사전 방문 약속이 잡혀 있지 않아 10분 만에 발길을 돌렸다.

그러나 김 변호사는 “연락에 착오가 있었다”며 “만나 뵙지 못하고 돌아갔더니 바로 뉴스가 전달됐는지 연락이 와 보내준 차를 타고 (자택에) 들어갔기에 기자들은 뒷이야기를 모르는 거 같다. 차가 선팅이 돼 있었다”고 했다.

하지만 김 변호사가 박 전 대통령을 만났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청와대 경호실 측에서는 “14일 이후로 김 변호사가 비공개로 온 적이 없다”고 전했다. 박 전 대통령 자택 입구를 통제하고 있는 경찰도 “밤새 근무했는데 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