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태원 회장 검찰 출석, 밤늦게까지 조사 진행…‘사면거래’ 의혹 집중 추궁

최태원 회장 검찰 출석, 밤늦게까지 조사 진행…‘사면거래’ 의혹 집중 추궁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3-18 22:22
업데이트 2017-03-18 22: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태원 회장 검찰 출석
최태원 회장 검찰 출석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18일 오후 검찰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 들어서고 있다. 2017.3.18 연합뉴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18일 검찰에 소환돼 밤 늦게까지 조사를 받을 전망이다.

박근혜 전 대통령 소환조사를 앞둔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이하 특수본)는 이날 오후 2시 최 회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서울중앙지검으로 소환해 조사를 계속하고 있다.

특수본은 최 회장이 2015년 특별사면 된 이후 SK가 재단법인 미르와 K스포츠에 111억원을 출연한 것이 사면에 대한 일종의 보답이라는 의혹을 집중적으로 추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SK가 최 회장의 사면 외에도 신규 면세점 인허가, 미래창조과학부 주파수 경매, 계열사 세무조사, CJ헬로비전 인수 추진 등 현안과 관련해 청와대 측의 지원을 받으려고 했다는 의혹도 살펴보고 있다.

조사는 18일 자정을 넘겨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21일로 예정된 박 전 대통령 소환조사에 앞서 박 전 대통령 혐의를 입증할 증거를 보강하는 차원에서 최 회장을 조사하는 것으로 보인다.

최 회장은 지난해 11월 특수본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기도 했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