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원 “DJ, 홍석현 회장을 국무총리로 고민했다”

박지원 “DJ, 홍석현 회장을 국무총리로 고민했다”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3-20 08:21
업데이트 2017-03-20 09: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홍석현 중앙일보·JTBC 회장
홍석현 중앙일보·JTBC 회장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최근 사임을 표명한 홍석현 전 JTBC·중앙일보 회장에 대해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이 홍석현 회장을 국무총리로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날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국민의당 대표인 박지원과 전화 인터뷰를 진행했다. 박지원 대표는 최근 대선에 의지를 보이며 화제가 된 홍석현 JTBC 회장의 대선 경쟁력이 낮다고 분석했다.

박지원 대표는 “홍석현 후보 과거 김대중 대통령이 국무총리로 생각했던 분이다. 훌륭하신 분이다. 그러나 JTBC 회장을 사임했지만 대통령 나올 수 있을까? 너무 늦은 거 아닌가?”라고 물었다.

이어 박지원 대표는 “홍석현 회장이 사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보면 대선에 대한 강한 의지를 읽을 수 있다”며 홍석현 회장의 출마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홍석현 회장이 출마하게 될 경우 기업가 출신인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와 포지션이 겹치지 않냐는 질문에 박지원 대표는 “홍석현 회장은 중도보수지만 통일 문제는 진보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히 경쟁해 볼 만한 좋은 후보다. 다만 4개 원내정당이 경선 후보 등록 기간을 지난 만큼 무소속 출마가 힘들 것으로 보인다. 각 정당이 홍석현 회장을 추대할 가능성은 낮다”는 분석을 내놨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