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홍석현, 종친회 멤버…연락은 서로 전혀 안해”

홍준표 “홍석현, 종친회 멤버…연락은 서로 전혀 안해”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3-20 15:43
업데이트 2017-03-20 16: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홍준표, 서문시장서 출마 선언
홍준표, 서문시장서 출마 선언 자유한국당 홍준표 경삼남도지사가 18일 오후 대구 서문시장에서 대통령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17.3.18
자유한국당 대선주자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홍석현 중앙일보·JTBC 전 회장의 행보에 대해 “여론을 모으기에는 상당히 늦었다”고 평했다.

홍준표 지사는 20일 SBS라디오 ‘박진호의 시사전망대’에 출연해 “저도 지금 탄핵 심판 끝나고 겨우 시작하면서 늦었는데, 저보다 더 늦었으니 상당히 늦은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홍 전 회장은 홍씨 종친회 멤버”라면서 “연락은 서로 전혀 안 한다. (대선 출마는) 개인의 선택”이라고 짧게 덧붙였다.이들은 모두 남양홍씨로, 홍석현 회장은 당홍계 남양군파로 알려져 있다. 당홍계 34세손의 이름에는 표(杓)자 돌림자를 쓰는 것으로 미뤄 홍준표 지사도 동홍계일 가능성이 높다.

앞서 홍 전 회장은 지난 18일 “오랜 고민 끝에 저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태기로 결심했다”면서 사임의 뜻을 밝혔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대선에 출마하거나 킹메이커 역할을 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을 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