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역세권 상가, 유동인구 많아 수익 안정적…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상가 ‘눈길’

역세권 상가, 유동인구 많아 수익 안정적…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상가 ‘눈길’

입력 2017-03-20 16:48
업데이트 2017-03-20 16: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상가투자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일수록 가치가 높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풍부한 역세권 중심으로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또한 배후수요가 풍부한 기업이 밀집돼 있는 업무지역이나 대규모 단지의 주거지역에 있는 상가도 투자를 고려해볼 만 하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상가 조감도.
상가투자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일수록 가치가 높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풍부한 역세권 중심으로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또한 배후수요가 풍부한 기업이 밀집돼 있는 업무지역이나 대규모 단지의 주거지역에 있는 상가도 투자를 고려해볼 만 하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상가 조감도.
분양시장에 미국의 금리인상, 시장의 불확실성 등 대외변수가 작용하는 가운데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역세권’ 상가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역세권 상가의 경우 기존 배후수요와 더불어 광역적인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어 수익률이 안정적이다. 때문에 차후 역 주변으로 상권이 발달하는 경우가 많으며 거래가 빈번해 환금성이 좋아 불황기에도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다.

실제로 신흥 상권은 역세권과 같은 우수한 교통 여건을 중심으로 빠르게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은 일산신도시를 대표하는 역세권으로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일산문화공원, 고양아람누리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형성돼 있을 뿐만 아니라 대형 스트리트 상가인 ‘라페스타’가 조성돼 현재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라페스타 인근 중개업소 관계자는 “최근 킨텍스 일대가 떠오르고 있지만 역세권 상가인 라페스타는 일산동구의 대표적인 상가로서 괜찮은 입지의 1층은 10~13억원대까지 거래 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있다”고 전했다.

여기에 같은 지역이라도 역 거리에 따라서 상가의 가치는 달라진다. 국토교통부 표준공시지가 자료를 보면, 지하철 2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건대입구역 바로 앞에 있는 상가건물의 공시지가(㎡당 산정가격)는 현재 2730만원이며 건대입구역에서 8분거리 내에 있는 상가건물의 공시지가는 1040만원으로 2배 이상 차이가 난다.

또 지하철 5∙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가 교차하는 공덕역 바로 앞에 위치한 A상가건물의 공시지가는 1900만원인 반면 공덕역에서 도보 약 10분거리에 위치한 B상가건물의 기준시가는 약 586만원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상가투자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일수록 가치가 높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풍부한 역세권 중심으로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며 “또한 배후수요가 풍부한 기업이 밀집돼 있는 업무지역이나 대규모 단지의 주거지역에 있는 상가도 투자를 고려해볼 만 하다”고 말했다.

최근 현대엔지니어링이 세종시 3-3생활권 H3∙H4블록에서 4월부터 분양에 나서는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상가’도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는데다 H3블록 앞쪽으로 일명 ‘땅 위의 지하철’이라 불리는 BRT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으로 우수한 교통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유망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상가는 세종시 핵심 교통인프라인 간선급행버스(BRT)를 H3블록 바로 앞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세종시 전역을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300여평의 대규모 환승주차장도 H3블록 바로 맞은편으로 조성될 예정에 있어 원활한 유동인구 유입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세종~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 세종~유성연결도로가 있어 세종시와 더불어 대전업무지역 일대까지 광역적인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상가는 세종시 최고 48층에 달하는 메머드급 주상복합단지 내 상가로서 향후 랜드마크 상가로 거듭날 전망이다. 상가는 지상 1~2층, 총 256개(H3블록 124개, H4블록 132개) 점포로 이뤄져 있으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트상가와 테라스 폴리상가로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H3블록 앞쪽으로 국토, 조세, 법제, 정부출연연구기관 등과 법원, 검찰청 등의 업무시설이 집중돼 있는 법조타운이 위치한 것을 비롯해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한국개발연구원(KDI) 등도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입지여건 외에도 금강수변공원(총 5.1km) 인근에 위치한 수변을 낀 단지인 데다 세종시 3생활권과 중앙녹지공간을 연결하는 금강보행교가 2021년 준공 예정에 있어 이동수요 증가와 함께 상권활성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상가 모델하우스는 방문 전 사전 예약제로 운영돼 전화로 모바일 상담과 방문예약을 받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세종시 대평동 통합모델하우스촌내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