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박 전 대통령, 죽으로 저녁 식사...식후 조사 재개

[속보] 박 전 대통령, 죽으로 저녁 식사...식후 조사 재개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03-21 19:17
업데이트 2017-03-21 1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전 대통령이 뇌물수수 등 13가지 범죄 혐의를 받는 피의자 신분으로 21일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청사에 조사를 받기 위해 들어가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박근혜 전 대통령이 뇌물수수 등 13가지 범죄 혐의를 받는 피의자 신분으로 21일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청사에 조사를 받기 위해 들어가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박근해 전 대통령의 야간 조사가 재개됐다. 검찰은 뇌물수수 혐의 등으로 소환된 박 전 대통령을 21일 7시간 가까이 조사하고 있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 이하 특수본) 이날 오후에 박 전 대통령을 약 4시간 25분간 조사한 후 저녁 식사를 위해 잠시 중단했다. 박 전 대통령은 경호실 측이 준비한 죽을 먹은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저녁 식사 뒤인 오후 7시 10분쯤 조사를 재개했다. 검찰 관계자는 “저녁 조사는 한웅재 부장검사가 계속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속영장 청구 여부 결정의 열쇠를 쥔 김수남 검찰총장도 이날 일과 중 틈틈이 박 전 대통령 조사 상황을 챙기며 수사방향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선 수사 책임자는 특수본을 이끄는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이지만, 전직 대통령 수사라는 사안의 특성상 최종 결단은 사실상 김 총장에 달려 있다.

앞서 검찰은 이날 오전 9시 35분쯤부터 박 전 대통령을 조사했다.

오전에 약 2시간 30분간 조사한 후 점심을 위해 약 1시간 5분간 휴식하고 오후 1시 10분쯤 조사를 재개했다.

검찰은 오후에 조사 중간에 박 전 대통령이 두 차례의 짧은 휴식을 취하도록 했으며 저녁 식사 전까지 누적 조사 시간은 약 6시간 55(휴식 시간 일부 포함)분에 달했다.

박 전 대통령은 저녁 식사 후 심야까지 조사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검찰의 신문이 종료하고 피의자 신문 조서 작성이 완료되면 박 전 대통령은 내용에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하고서 서명 날인한 후 서울 삼성동 자택으로 귀가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