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검찰 조사 후 변호인단 “경의를 표한다” 무슨 뜻?

박근혜 검찰 조사 후 변호인단 “경의를 표한다” 무슨 뜻?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3-22 08:32
업데이트 2017-03-22 08: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근혜 검찰 조사
박근혜 검찰 조사 박근혜 전 대통령이 22일 오전 14시간동안의 조사를 받고 7시간동안의 조서검토를 한 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을 나서고 있다. 박 전 대통령 오른쪽이 유영하 변호사. 2017.03.22. 사진공동취재단
박근혜 전 대통령이 22일 오전 14시간동안의 조사를 받고 7시간동안의 조서검토를 한 후 삼성동 사저로 돌아갔다.

박근혜 전 대통령 측 변호인단은 조사를 마친 22일 “악의적 오보, 감정 섞인 기사, 선동적 과장 등이 물러가고 진실이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는 것을 보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손범규 변호사는 이날 조사 후 취재진에게 이같이 말하면서 “진실을 밝히기 위해 애쓰신 검사님들과 검찰 가족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박 전 대통령은 전날 오전 9시 34분부터 14시간 동안 검찰조사를 받았다. 박 전 대통령은 직권남용, 뇌물수수 등 13개 혐의를 받고 있으며, 검찰은 이날 박 전 대통령을 상대로 그간 제기돼 온 ‘최순실게이트’ 의혹 전반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

이날 조사에서는 유영하, 정장현 변호사가 입회해 박 전 대통령을 도왔다. 손범규 변호사는 조사실 밖에서 박 전 대통령을 보좌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