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세월호·박 전 대통령 구속으로 정치적 이용하지 말라”

홍준표 “세월호·박 전 대통령 구속으로 정치적 이용하지 말라”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3-23 17:15
업데이트 2017-03-23 17: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천안함 46용사 묘역 찾은 홍준표 지사
천안함 46용사 묘역 찾은 홍준표 지사 자유한국당 대선 주자인 홍준표 경남지사가 23일 오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 ‘천안함 46용사 묘역’을 찾아 참배하고서 묘비를 살피고 있다. 2017.3.23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대선주자 중 한 명인 홍준표 경상남도지사는 23일 “더는 정치인들이 세월호를 갖고 정치하지 말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 지사는 이날 대전 국립현충원을 방문하고 나서 기자들과 만나 “전 국민이 가슴 깊이 추모해야 할 사건을 걸핏하면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걸핏하면 정치적 공격의 대상으로 삼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세월호 인양이 본격화되면서 더불어민주당 주자들이 전라남도 진도 팽목항을 찾는 등 ‘세월호 민심’ 끌어안기 행보를 보이는 것을 겨냥한 발언으로 보인다.

홍 지사는 “젊은 학생이 대부분인 희생자를 3년 동안 정치권에서 얼마나 정치적으로 이용했느냐”고 반문하면서 “(세월호가 인양돼) 목포항으로 오면 한번 가겠다”고 덧붙였다.

홍 지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에 대해서도 “이제 파면됐으니 더는 그걸로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법대로 처리하는 게 맞다. 개인적으로 구속·불구속 얘기를 할 수 없다”며 “(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대선을 치르려면 (박 전 대통령 신병 처리를)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캠프에서 열심히 계산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홍 지사는 이날 ‘천안함 폭침’으로 전사해 대전 현충원에 안장된 장병들의 묘역을 참배했다. 방명록에는 ‘대란대치(大亂大治·나라가 어지러울 때 큰 정치가 요구된다)’를 적었다.

묘역을 둘러보던 홍 지사는 유가족이 없는 병사의 묘비를 쓰다듬으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