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희정, ‘유출파문’에 “선관위가 선거과정 공정하게 이끌어주길”

안희정, ‘유출파문’에 “선관위가 선거과정 공정하게 이끌어주길”

입력 2017-03-23 15:41
업데이트 2017-03-23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후보 입장에서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지 않겠다…‘51% 정권’으론 미래 못 열어”

더불어민주당 안희정 충남지사는 23일 전국 현장투표소 ‘투표결과 자료 유출파문’과 관련, “대변인 논평으로 대신하고 싶다. 후보 입장에서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이날 광주를 방문, 금호타이어 노조와 간담회를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선거 진행과정에서 (있었던) 당 선관위에 대한 문제는 각 후보 캠프들이 모여 적절한 논의를 해주시기를 바란다”며 직접적 반응을 자제했다.

이어 “선관위가 선거 과정을 공정하게 이끌어주시기를 바란다. 그렇게만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안 지사는 호남 민심과에 대해 “(국민은) 가장 확실한 정권교체 카드를 원하신다”며 “그런 점에서 가장 높은 호감도와 가장 낮은 비호감도를 갖고 있는 제가 광주와 호남 민심의 선택을 받을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4·13 총선 당시 공천배제된 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무소속 당선된 홍의락(대구 북을) 의원이 이날 광주에서 자신을 지지한다고 선언한 데 대해 “매우 자부심을 느낀다”며 “기존 진영논리를 갖고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못 만든다. 5년마다 몇%씩을 얹어 ‘51% 정권’을 잡은 누구도 새로운 미래를 못 만든다. 진보의 국민, 보수의 국민이 따로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는 (과거에) 따로 있다고 생각하고 그것이 정의와 불의라고 생각했지만 이제 그렇지 않다. 국민은 하나”라며 “‘51대 49’의 게임을 해선 국가위기를 극복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어 “저, 우클릭 하는 것 아니다. 새로운 정치를 만들고 싶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세월호 인양이 본격화된 이날 비공개로 팽목항을 방문, 광주시의회에서 예정됐던 기자회견 일정에 참석하지 못한데 대해 “아침에 시간을 맞춰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하고 출발했는데 도저히 시간을 맞출 수 없었다. 죄송하다”며 “새벽까지 (TV로) 시험인양에 성공해서 바로 들어 올리기 시작한 상황을 보면서 한번 가보고 싶었다. 저에게도 매우 큰 상처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