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폰떼기 경선·제2의 정유라”…범보수, 文에 십자포화

“폰떼기 경선·제2의 정유라”…범보수, 文에 십자포화

입력 2017-03-27 14:08
업데이트 2017-03-27 14: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 경선 논란과 ‘文아들 채용의혹’ 고리로 맹공

범보수 진영은 27일 더불어민주당 경선 논란과 문재인 전 대표의 ‘아들 채용 의혹’을 고리로 문 전 대표를 겨냥한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이날 호남에서 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첫 권역별 순회경선과 현장투표가 열린다는 점에서 범보수 진영이 ‘문재인 대세론’을 흔들기 위한 집중 견제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민주당 일부 지역위원회가 문 전 대표 지지를 권유하면서 ARS 인증번호까지 수집했다는 언론 보도와 민주당이 경선 투표결과 유출 사건에 대해 징계나 고발을 하지 않았다는 점이 도마 위에 올랐다.

자유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은 논평을 내 “민주당 ‘폰떼기’ 경선 실태가 점입가경”이라며 “폰떼기 동원 경선이야말로 우리 정치의 시계를 60∼70년대로 되돌리는 적폐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언론 보도를 인용해 “당의 공식 조직인 지역위원회가 문 전 대표 지지를 호소하며 ARS 인증번호를 수집하고 ‘문재인 캠프’ 홈페이지를 거쳐 공식 선거인단 신청 사이트 우회 접속을 유도하는 등 보이스피싱에서나 쓰일 법한 선거인단 모집 수법도 등장했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중립성을 지켜야 할 당의 공식 조직이 문 전 대표 캠프를 방불케 선거운동을 하며 과도한 실적 경쟁을 하고 있으니 ‘문재인 사당’이라는 비판이 점점 설득력을 얻고 있다”고 비난했다.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은 경선 투표결과 유출에 대한 민주당의 대응을 놓고 “당내 경선을 총괄하는 중립기관인 선관위마저 ‘문재인 대통령 만들기’에 꼭두각시 역할을 자임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오 대변인은 “그저 문 후보를 대통령으로 밀어야 하니 조용히 덮고 가자는 엉터리 거짓말 조사”라면서 “문 후보는 지지자들이 경선결과를 유출했다는 사실 자체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은 문 전 대표의 아들 준용 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채용 특혜 의혹에 대해서도 “국민적 공분을 사며 ‘제2의 정유라 사건’으로 비화할 조짐도 보이고 있다”며 “뒷배 없이 성실하게 살아가는 대한민국 청년세대를 하찮게 여기며 그들의 삶과 미래를 짓밟는 행동을 하고 있다”고 공격했다.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은 논평에서 아들 의혹에 대해 “마치 특혜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있는 듯하다”며 “정유라에 대한 입시 등 각종 특혜와 우병우 아들의 ‘꽃보직’ 의혹과 무엇이 다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양당은 전날 천안함 폭침 7주기와 최근 인양된 세월호 사건과 관련해 공세의 끈을 늦추지 않았다.

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불안한 안보관을 가진 정당이나 후보는 결코 나라를 책임질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바른정당 대표권한대행인 주호영 원내대표는 중진의원 및 상임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천안함 폭침이 북한의 소행이 아닐 수 있다고 의심하는 정당이 집권하면 군인들은 어디에 충성을 맹세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같은 당 김무성 의원도 천안함 폭침과 관련해 “북한의 소행을 인정하는 데 5년이 걸린 그런 정당의 당시 당 대표가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되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바른정당 이기재 대변인은 “세월호는 국민의 아픔과 고통만큼 수많은 유언비어와 괴담도 양산했다”면서 “세월호 침몰에 대한 철저한 조사로 ‘세월호 괴담’도 명확히 규명되길 바란다”며 야권의 의혹 제기를 간접 비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