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압도적 승리의 힘으로 정권교체…호남 기대에 부응”

문재인 “압도적 승리의 힘으로 정권교체…호남 기대에 부응”

입력 2017-03-27 19:40
업데이트 2017-03-27 19: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남의 염원 보여주는 것…수도권 전에 대세 결정짓고 싶은 욕심”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27일 호남에서 열린 첫 대선후보 순회경선에서 압승한 데 대해 “오늘 호남 경선에서의 압도적인 승리를 힘으로 압도적 정권교체를 이뤄내고, 호남의 기대에 반드시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광주광역시 광주여대 시립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열린 광주·전남·전북 지역 경선 직후 기자들과 만나 “기대 밖으로 아주 큰 승리를 거뒀다. 압도적 지지를 모아주신 광주시민과 전남북도민께 감사드린다. 그만큼 정권교체에 대한 호남의 염원이 크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압승 요인을 묻자 “아무래도 호남에선 정권교체에 대한 염원이 강한데, 제가 도덕성에 흠결이 없고, 가장 잘 준비돼 있고 또 모든 지역에서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지역통합·국민통합후보라는 점을 평가해주신 게 아닌가 한다”고 자평했다.

이후 순회 경선에서의 각오에 대해서는 “욕심 같아서는 수도권에 올라가기 전에 조금 대세를 결정짓고 싶은 욕심”이라며 “충청권역은 안희정 후보 지지가 강한 곳인데, 열심히 해서 극복해 보겠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압도적 승리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예. 너무나 고맙다”며 “아주 좋은 후보들과의 경쟁 속에 아주 기대 밖의 큰 승리였다”고 거듭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