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너스 달라고 호텔에서 두달 농성 가나 축구대표팀 코치 귀국

보너스 달라고 호텔에서 두달 농성 가나 축구대표팀 코치 귀국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3-28 08:37
업데이트 2017-03-28 08: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보너스를 달라며 호텔에서 두달 가까이 연좌농성을 벌여온 가나 축구대표팀의 전 코치가 귀국했다고 영국 BBC가 27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스페인 국적의 헤라르트 누스는 수도 아크라의 한 호텔을 빠져나오며 “농성은 끝났지만 아직 돈을 모두 받아낸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하지만 가나축구협회(GFA)는 “마침내 지난 25일 그의 ‘그잘난’ 보너스를 모두 지급할 수 있도록 기금을 증액했다“고 딴소리를 했다.

누스가 호텔을 떠나길 거부한 것은 지난달 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대회를 끝낸 뒤부터였다. 그는 이날 고국에 돌아가기 전 트위터에 ”모든 가나 국민에게 감사드린다. 이토록 축구에 열정이 많은 나라에서 나눈 대단한 추억들을 늘 간직할 것“이라고 적었다. 이어 ”이 모든 일은 돈 자체보다 원칙을 갖고 있느냐와 바른 주장을 펼치느냐에 대한 것이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제 가족을 만나게 돼 기쁠 뿐“이라고 말했다.

GFA 성명에 따르면 누스가 연좌농성을 벌인 기간의 호텔 투숙료를 누가 부담하느냐를 놓고 갑론을박이 있었는데 이 문제가 이날 해결돼 그는 고국에 돌아갈 수 있었다.

지난달 네이션스컵이 끝났을 때 GFA는 유동성 문제로 대표팀 코칭스태프 전체에게 보너스를 지급하지 못했다. 아브람 그란트 전 감독을 비롯한 많은 스태프들은 나중에 유동성 문제가 해결되면 지불하겠다는 약속을 받고 고국에 돌아갔지만 누스만은 꼭 손에 돈을 쥐어야 한다고 고집을 부려 호텔에 머물러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가나 축구대표팀의 코치로 일했던 헤라르트 누스(오른쪽)가 지난 27일(현지시간) 한달 남은 호텔 연좌농성을 풀고 귀국해 눈길을 끌고 있다. 왼쪽은 아브람 그란트 전 감독. BBC 홈페이지 갈무리
가나 축구대표팀의 코치로 일했던 헤라르트 누스(오른쪽)가 지난 27일(현지시간) 한달 남은 호텔 연좌농성을 풀고 귀국해 눈길을 끌고 있다. 왼쪽은 아브람 그란트 전 감독.
BBC 홈페이지 갈무리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