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른정당 오늘 대선 후보 선출…유승민 ‘유력’

바른정당 오늘 대선 후보 선출…유승민 ‘유력’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3-28 09:00
업데이트 2017-03-28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기념촬영하는 유승민-남경필
기념촬영하는 유승민-남경필 바른정당 대선주자인 유승민(왼쪽) 의원과 남경필 경기지사가 지난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열린 ‘2017대선 바른정당 후보자 경선토론’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바른정당은 28일 오후 잠실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후보자 지명대회를 열고 대선 후보를 공식 선출한다.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2파전을 펼칠 후보자 지명대회에서는 ▲국민정책평가단 투표 ▲일반국민여론조사 ▲일반당원선거인단 투표 결과에다 대의원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 오후 5시쯤 최종 선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국민정책평가단 투표가 차지하는 비중이 40%이고, 나머지는 일반국민여론조사 30%, 당원선거인단 투표 30%다.

유 의원과 남 지사는 지난 18일 경선 레이스가 본격화한 이래 지금까지 총 네 차례의 국민정책평가단 투표를 위한 권역별 정책토론회에서 맞붙었다.

유 의원은 호남·영남·충청·수도권 토론회를 모두 이긴 결과 전체 2689명의 국민정책평가단 중 1607명(59.8%)을, 남 지사는 1082명(40.2%)을 확보했다.

이어 지난 25~26일 일반국민여론조사를 벌였고, 26∼27일 대의원을 제외한 일반당원선거인단을 대상으로 온라인투표를 진행했다.

두 후보는 이날 지명대회 현장에서 대의원 선거인단을 대상으로 마지막 정견발표의 시간을 갖고 지지를 호소하게 된다.

그러나 약 3000명의 대의원 현장투표의 비중은 전체 당원선거인단 투표의 6%에 불과해 전체 판세를 좌우하지는 못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정치권에서는 일반국민여론조사와 당원선거인단 투표에서 큰 이변이 없는 한 경선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국민정책평가단 투표에서 전승한 유 의원이 이미 승기를 잡았다고 보는 관측이 우세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