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회찬 “홍준표 대선후보? 그 자체가 망한 당”

노회찬 “홍준표 대선후보? 그 자체가 망한 당”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3-28 14:52
업데이트 2017-03-28 14: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당에 정상적인 후보가 없다는 상대적 경쟁력”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9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9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28일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홍준표 경남도지사를 정면으로 비판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홍준표 지사가 대선후보로 나왔다는 것 자체가 그 당이 망했다는 거고, 망한 당이다”라고 말했다.

노 원내대표는 “정상적으로 나올 후보가 없으니 그렇게 나오는 것”이라며 “현역 도지사고 재판받는 중이고 그런데 보궐선거 가능성까지 없애면서 나온다고 한다. 도민에 대해서 도리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한국당 유력 후보로 부상한 경쟁력이 무엇이라고 보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는 “상대적 경쟁력”이라며 “(한국당에) 정상적인 후보가 없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어 “지금 어찌 보면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자유한국당 당원”이라며 “그러면 자유한국당은 국민들에게 죄송할 뿐이다. 입이 있어도 할 말이 없다”고 꼬집었다.

그는 “엎드려서 석고대죄를 해야 될 당인데 ‘우리가 집권하겠습니다’라고 나서는 것 자체가 정상적인 사고체계 정상적인 생리작용이 작동되는 상황이 아니다”라며 “다른 당은 모르겠는데 이 당 만큼은 후보를 내면 안 된다”고 일갈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