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선 D-41] 홍준표 “盧정부 유병언 기업 1153억 빚 탕감”… 세월호 책임론 제기

[대선 D-41] 홍준표 “盧정부 유병언 기업 1153억 빚 탕감”… 세월호 책임론 제기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17-03-28 22:48
업데이트 2017-03-29 02: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파산관재인 문재인 변호사 선임…유병언에 재기 기회 마련해 줘”

28일 자유한국당 대선 주자인 홍준표 경남지사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변호사 시절 ‘세월호’를 운영했던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측의 ‘파산관재인’을 맡았다고 주장했다.

홍 지사는 이날 MBC ‘100분 토론’ 녹화 후 기자들과 만나 “노무현 정권 당시 공적 자금이 들어간 유병언의 업체에 1153억원 채무 탕감을 해 줬다”면서 “그래서 유병언이 재기할 수 있었던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 뒤에 유병언 회사에서 파산관재인으로 문재인 변호사를 (선임)했다”며 “그 당시에 관련되는 문제점들이 세월호와 관련된 문제점”이라고 했다.

이런 가운데 홍 지사와 김진태 의원이 당내 마지막 경선 토론회에서 상대의 상처에 ‘소금’을 뿌리며 치열한 설전을 벌였다. 먼저 포문을 연 것은 김 의원이다. 이날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린 한국당 대선 경선 토론회에서 김 의원은 홍 지사가 18대 국회 운영위원장 시절 판공비를 개인 용도로 썼다는 점을 들어 “사모님에게 비자금으로 썼다는 데 문제가 있는 것 아닌가”라며 홍 지사의 속을 뒤집었다.

그러자 홍 지사는 “자꾸 그 문제를 들고 일어난 이유를 알겠다. 그러면 한마디만 하겠다”면서 “선거법 재판을 열심히 받으십시오”라고 말했다. 현재 김 의원이 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것을 콕 집어 되받아친 것이다.

토론회가 끝난 직후에도 장외전은 계속됐다. 김 의원은 홍 지사에 대해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의 줄임말)이다. 큰 재판을 받는 분이 조그만 선거법 위반을 자꾸 이야기한다”며 불만을 표시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17-03-29 3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