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텔신라 ‘다산성곽길 명소화’ 지원

호텔신라 ‘다산성곽길 명소화’ 지원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7-03-28 17:54
업데이트 2017-03-29 01: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5월 말까지 주변 노후건물 철거…도심 첫 전통호텔 건립 첫걸음

호텔신라가 서울의 역사가 깃든 다산성곽길을 관광명소로 만든다. 서울 도심 첫 ‘성곽호텔’을 향한 시도다.
호텔신라는 28일 “서울 도심 최초의 전통호텔 건립 첫 일정으로 장충체육관과 성곽 사이에 있는 노후건물 철거를 시작하는 등 현재 중구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산성곽길의 명소화’(조감도) 프로젝트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달 초 건물 철거 공사가 시작되면서 다음달 중순부터는 건물의 지상 3~4층이 사라져 그동안 잘 보이지 않았던 다산성곽길이 시원하게 드러날 예정이다. 철거 작업이 마무리되는 5월 말 이후에는 다산성곽길로 이어지는 진입로가 새롭게 조성되는 등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신라호텔의 전통호텔은 다산성곽길 안쪽 부지에 세워질 계획이다. 앞서 호텔신라는 지난해 3월 서울시로부터 도심 전통호텔 건립 허가를 받았다.

다산성곽길은 서울 중구 다산동과 남산 동쪽 능선에 걸쳐 위치한 길이 1.1㎞의 구간이다. 한양도성 전체 18.6㎞ 중 성체의 모습이 원형 그대로 가장 잘 보존된 지역 중 하나다. 도성의 시기별 축성사를 한 지역에서 조명해 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곳이기도 하다. 한양도성은 1396년 북악산·낙산·남산·인왕산 등 서울시내에 위치한 4개 산의 자연과 지형을 조화롭게 살려 축성한 조선시대 대표적인 건축물이다.

호텔신라는 주민들과 협력해 다산성곽길을 명소화하는 데 적극 나설 방침이다. 오는 5월 제4회 다산성곽길 예술마당 축제를 공동 개최하고 공연·공예·푸드·전시·전통놀이·성곽길 비경 포토·‘각자성석’(공사가 끝난 후 그 구간에서 부실이 발생하면 축성을 맡았던 해당 군현이 보수까지 책임진다는 의미에서 축성을 담당했던 군현을 새긴 성곽돌) 탁본 뜨기 체험 등 모두 12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7-03-29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