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17 우수기업 우수상품] 새치 염색은 검은색만 된다? 세븐에이트가 편견을 깨다

[2017 우수기업 우수상품] 새치 염색은 검은색만 된다? 세븐에이트가 편견을 깨다

입력 2017-03-28 17:02
업데이트 2017-03-29 03: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성제약 세븐에이트

‘새치염색=검정염색’이라는 공식이 달라지고 있다.

과거보다 새치염색을 하는 사람들의 연령이 낮아지고,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해주는 밝은 헤어 컬러가 인기를 끌면서 새치염색의 트렌드도 검정계열의 어두운 컬러에서 감각 있는 밝은 색으로 옮겨지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셀프 염모제에서도 다양한 멋내기새치 컬러를 선보이고 있다.
●2017 새치염색 트렌드는?

‘새치염색은 당연히 어두운 거 아니야?’라는 식상한 생각을 하고 있다면 오해다. 그동안 새치염색 제품은 어두운 계열의 컬러가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최근 새치 커버와 함께 기존 모발도 함께 밝게 해주는 이른바 ‘멋내기새치’ 컬러 제품이 출시되면서 개성 있는 헤어 컬러 연출이 가능해졌다.

일반적으로 오랜 시간 내버려 둘수록 염색 컬러가 어두워지는 기존의 새치염모제와 달리 멋내기새치는 오래 지나도 어두워지지 않으며 새치와 검은 모발의 편차를 줄이면서 자연스러운 새치 커버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기존 새치 컬러에서 밝은 컬러는 밤색, 갈색 등 어두운 계열에 국한됐던 반면에 최근 출시된 멋내기새치 컬러는 주황빛, 진한 다홍빛 등으로 보다 세분돼 화려하면서도 감각적인 컬러를 구현할 수 있다. 이제 새치염색은 단순히 흰 머리를 가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 된 것이다.

●염색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 브랜드 ‘세븐에이트’

세븐에이트는 1993년 첫 출시 당시 20~30분이던 염색시간을 7~8분으로 줄인 획기적인 제품으로 염모제 시장에 반향을 일으켰다. 동성제약은 세븐에이트 ‘마일드 컬러크림’, 세븐에이트 ‘무향료 컬러크림’ 등의 다양한 세븐에이트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염모제 시장을 이끌어왔다.

특히 2008년에 출시된 세븐에이트 무향료 컬러크림은 염색 시 불편했던 암모니아 냄새를 무향료 제조 기술로 없앴다. 편안한 셀프염색을 돕는 제품으로 셀프염색의 대중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븐에이트 관계자는 “‘쉽고 빠른 염색’이란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은 살리면서 더욱 다양해진 소비자의 니즈를 부합하고자 연구·개발을 계속해왔다”며 “최근에는 천편일률적이었던 검정계열의 어두운 새치염색 컬러에 ‘멋내기새치’라는 개념을 도입해 새치 염모제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븐에이트 무향료 칼라크림의 멋내기새치 컬러는 4.5호 금빛 갈색, 4.63호 주황빛 밝은 갈색, 5.4호 진한 다홍빛 갈색 등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2017-03-29 3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