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홍석현-정운찬, 전격 조찬 회동…비문연대 가동?

김종인-홍석현-정운찬, 전격 조찬 회동…비문연대 가동?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3-29 08:45
업데이트 2017-03-29 10: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지원 의원도 최근 김종필 전 총리외 회동...정계개편 신호탄?

김종인-홍석현-정운찬, 전격 조찬 회동…비문연대 가동?
김종인-홍석현-정운찬, 전격 조찬 회동…비문연대 가동? 서울신문 DB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홍석현 전 중앙일보 회장,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29일 오전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들 3명은 이날 오전 8시부터 서울시내 한 호텔에서 전격적으로 조찬회동을 했다.

세 사람은 ‘비문연대’를 비롯한 대선 정국에 대한 얘기를 나눈 것으로 보인다. 정치권 한 관계자는 통화에서 “세 분이서 오늘 (예정 없이) 급히 만나게 됐다”고 밝혔다.

김 전 대표는 이르면 이번 주 대선 출마 선언을 할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구체적인 논의 의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5월 9일 ‘장미 대선’을 앞두고 반문(반문재인) 빅텐트를 비롯해 이른바 ‘슈퍼 위크’ 이후의 대선 정국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 전 총리 역시 대선에서 독자 출마를 선언했으며, 홍 전 회장도 최근 각종 강연을 통해 “사회적 대타협에 힘을 모으겠다”며 사실상 대선 정국에서 일정한 역할을 할 뜻을 내비친 바 있어 이들의 회동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김 전 대표와 정 이사장은 지난 23일 양자 회동에서 “내달 15일 전 중도·보수 단일화 후보를 낼 수 있다”며 반문 연대 가능성을 시사했다.

대선 정계개편에 나선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도 지난 17일 홍 전 회장과 회동했고,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도 최근 김종필 전 국무총리와 홍 전 회장 등을 잇달아 만났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