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원 “文-安 일대일 구도서 오차범위…이것이 민심이다”

박지원 “文-安 일대일 구도서 오차범위…이것이 민심이다”

입력 2017-03-29 10:22
업데이트 2017-03-29 10: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대일 구도서 44% 대 40.5%’ 여론조사 결과 거론

“민주 경선서는 선거인 숫자도 파악못해…文측 향응제공도”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는 29일 “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우리당 (안철수) 후보가 여론조사에서 일대일 구도 시 오차범위 내로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이것이 국민의 민심”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박지원 대표
발언하는 박지원 대표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법원은 만인이 법앞에 평등하다는 진리를 반드시 세워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는 대선 과정에서 문재인 후보 대 국민의당 후보 간 일대일 구도가 될 것이라고 6∼7개월 전부터 꾸준하게 강조해왔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박 대표가 거론한 여론조사는 조원씨앤아이와 쿠키뉴스가 전날 1천2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표본오차 95%, 신뢰수준 ±3.1% 포인트,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인 것으로 보인다.

이 조사에서 ‘문재인 전 대표와 안철수 전 대표, 두 사람만 출마한다면 누구를 지지하겠느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44.0%가 문 전 대표를, 40.5%가 안 전 대표를 꼽았다

박 대표는 “드디어 우리는 연속 3번 성공적인 경선을 이뤘지만, 앞으로도 더 겸손하게 법을 지키고 국민을 하늘처럼 모시면서 경선을 치르고, 거기서 선출된 후보가 꼭 대통령에 당선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이어 “흥미로운 것은 민주당의 광주 경선에서 선거인 숫자도 파악하지 못한, 충격적인 일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또한 전주에서 대학생을 이용한 문재인 후보 측의 향응제공 등 여러 사건이 발생해 선관위가 고발조치를 했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우리 당도 누차 공직선거법을 준수해서 어떤 경우에도 법적 문제가 있을 때는 공개하고 스스로 선관위에 고발하겠다고 약속했다”면서 “어제 일부 언론에서 우리당의 경선과정에 동원 의혹이 있다고 했다. 당 선관위에서 철저히 조사해 사실 여부를 밝히고 국민에게 공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세월호 선체 수색과 관련해 “9명의 실종자 가족이 반드시 유가족이 될 수 있도록 (미수습자가) 수습되고 유가족들이 원하는 진실이 규명될 것을 간곡히 바란다”면서 “선체조사위 구성이 이뤄졌기 때문에 정부는 철저하게 법적, 재정적으로 뒷받침해 한치의 의혹도 없이 사실이 밝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병우 청와대 전 민정수석에 대해 검찰이 아직도 눈치를 보고 있다”면서 “특검에서도 검찰에서도 무엇이 두려워서 그렇게 지연하는지 알고 싶다. 검찰은 이제 스스로 검찰을 개혁한다는 차원에서 우 전 수석을 철저히 수사해 단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