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야권, 인명진 사퇴에 “친박청산·개혁실패 선언”

야권, 인명진 사퇴에 “친박청산·개혁실패 선언”

입력 2017-03-29 13:30
업데이트 2017-03-29 13: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권은 29일 자유한국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전격적으로 사퇴 의사를 밝힌 데 대해 “친박(친박근혜) 청산 및 개혁 실패 선언”, “강성 친박에 백기를 든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인 위원장의 전격 사퇴는 친박 청산과 자유한국당의 개혁에 대한 실패 선언”이라며 “한국당은 지금까지 국정농단과 대통령 파면에 대한 책임 통감과 철저한 반성은 하지 않고, 친박 청산도 이뤄내지 못했으며, 당명을 바꾸는 등의 꼼수만 부려왔다”고 비판했다.

고 대변인은 “인 위원장의 의지 부족도 없지 않겠지만, 결국 친박 청산과 개혁의 기치를 들고 한국당에 들어온 인 위원장이 친박계의 완강한 저항에 부딪혀 높은 벽을 실감한 것으로 본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국정농단 공범들인 친박의 청산이라는 제1의 쇄신 과제를 폭탄 돌리듯 돌리고 있는 한국당의 민낯은 보기에 참 민망하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김경진 수석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인 위원장은 자유한국당을 혁신하지도 못했고 친박세력을 정치권에서 퇴출시키지도 못했다”며 “보수세력을 건전하게 재건하는데 아무런 기여를 하지 못한 만큼, 그의 퇴진은 당연하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이라도 한국당은 인 위원장의 사퇴에 즈음해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라는 헌법가치가 무엇인지 곰곰이 곱씹어 보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정의당 추혜선 수석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자유한국당의 ‘혁신쇼’가 인 위원장의 사퇴로 막을 내렸다”며 “그간 한국당내 강성친박들은 혁신 의지를 피력하는 인 위원장에게 ‘종북좌파’라는 색깔론까지 뒤집어씌우며 사퇴를 압박해왔고, 이같은 강성친박계의 반동과 퇴행에 인 위원장이 사실상 백기를 든 것”이라고 규정했다.

추 수석대변인은 “이제 더이상 한국당에서 쇄신의 가능성을 찾기는 어렵다”며 “헌정 사상 초유의 국정농단 사태에 부역한 공범정당은 반드시 국민이 심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