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진태, 홍준표에 “새살림 차려 애들 쫓아내려는거냐”

김진태, 홍준표에 “새살림 차려 애들 쫓아내려는거냐”

입력 2017-03-29 13:33
업데이트 2017-03-29 13: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친박 인적청산설’에 반발…“중도사퇴등 중대결심할 수 있다”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김진태 의원은 29일 홍준표 경남지사를 향해 “새 여자를 만나 살림 차리려고 키우던 애들을 구박해서 쫓아내려는 것이냐”며 중도사퇴를 포함한 중대결심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친박(친박근혜)’ 핵심인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어제 홍 지사가 바른정당 후보와 연대를 얘기하면서 친박의 상징적 인물 몇 명을 내보겠다고 발언했다고 한다”며 “제가 당내 경선에서 패배하면 당에서도 쫓겨나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김 의원의 주장은 홍 지사가 바른정당에 친박 핵심인사를 내보내는 선에서 후보 단일화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는 보도를 인용한 것으로서, 홍 지사는 이에 대해 “그런 제의를 한 일이 없다. 허무맹랑한 기사”라고 부인한 바 있다.

김 의원은 “대선에 이기려고 나온 분이 아닌 것 같다. 그냥 이참에 당에 있던 사람들을 다 내보내고, 짐 싸서 나간 사람들(바른정당)과 손잡고 새로운 당을 만들어서 대작하겠다는 것 아닌가”라며 “좌시하지 않겠다. 중대결심할 수 있다는 것을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중대결심’의 의미에 대해 “이런 억압적 분위기 하에서 경선을 끝까지 완주해야 하는지를 포함해 다각적인 방안을 생각하고 있다”며 중도사퇴 가능성까지 거론했다.

김 의원은 또 대검찰청 강력과장 재직 시절인 2006년 ‘바다이야기’ 사건을 수사한 경험을 소개하며 “강력부에서 수사하려 했는데 대검 중수부가 가져가 수사가 흐지부지됐다. 당시 경대수 대검 강력부장이 항의해 사표를 냈다”며 재수사를 주장했다.

그는 당시 중수부장이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한 박영수 특별검사라면서 “그때 제대로 수사했다면 노무현 전 대통령이 비극적 최후를 맞이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가짜뉴스를 생산하고 유포하면 최고 600억 원의 벌금을 물리도록 ‘가짜뉴스방지법’을 만들고, 조사전담팀 설치를 의무화해 포털이나 SNS상에서 철저한 책임제를 도입하겠다고 공약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