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월호 수습본부 30일 가동…목포신항에 컨테이너 55개동 설치

세월호 수습본부 30일 가동…목포신항에 컨테이너 55개동 설치

입력 2017-03-29 13:38
업데이트 2017-03-29 13: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각 부처서 105명 파견…수습·장례·가족지원 등 맡아

목포시, 추모객 위해 기차역과 버스터미널서 셔틀버스 운행

세월호의 목포신항 거치가 임박함에 따라 30일부터 ‘관계기관 합동 현장수습본부’가 가동에 들어간다.

수습본부는 해양수산부·국민안전처·교육부·법무부·보건복지부·환경부·고용노동부·행정자치부 등 각 정부부처에서 파견된 105명으로 구성되며 현장 지원, 수습 지원, 장례 지원, 가족 지원, 언론 지원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활동하게 된다.

수습본부는 세월호가 거치될 목포신항 내 3천㎡ 부지에 컨테이너 55개 동을 설치해 사무실을 마련했다.

수습본부는 세월호가 목포신항에 거치된 뒤 미수습자 수습과 잔존물 반출·분류·보관·처리 등 선체 정리작업 및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의 선체조사 활동 등 현장 작업을 지원하게 된다.

목포시는 중앙수습대책본부와 별개로 세월호 거치에 대비해 지원대책본부를 꾸렸다.

목포시는 세월호가 목포신항에 거치되고 나면 전국 각지에서 추모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목포역과 버스터미널에서 목포신항까지 30분 단위로 45인승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목포신항은 보안구역이라 일반인이 들어갈 수 없기에 세월호가 보이는 지점에 분향소를 설치하는 방안을 해수부와 협의하고 있다.

아울러 목포신항 인근에 700대가 주차할 수 있는 임시주차장을 마련하고, 이곳에서 중앙수습대책본부 컨테이너 동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