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1번가, ‘net’ 주소 접속시엔 안철수 사이트로…무슨 일?

문재인 1번가, ‘net’ 주소 접속시엔 안철수 사이트로…무슨 일?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4-19 15:51
업데이트 2017-04-19 16: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1번가, ‘net’ 주소 접속시엔 안철수 사이트로…무슨 일?
문재인 1번가, ‘net’ 주소 접속시엔 안철수 사이트로…무슨 일? 사진=홈페이지 캡처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의 정책 홍보사이트 ‘문재인 1번가(www.moon1st.com)’ 사이트가 ‘www.moon1st.net’으로 접속하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측의 정책홍보 사이트로 접속돼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9일 한 페이스북 이용자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1번가의 net주소(moon1st.net)로 접속하면 안철수 홈페이지로 접속된다”는 글을 올렸다.

이어 “고의인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며 “이걸 만든 사람들은 매일 밤을 샜다. 어처구니가 없다”고 덧붙였다.

현재 문재인 1번가의 공식 사이트는 ‘www.moon1st.com’로 ‘.com’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www.moon1st.net’로 도메인만 바꾸면 안철수 후보 측의 정책홍보 사이트로 접속되는 것이다.

‘www.moon1st.net’ 주소를 생성한 사람이 누구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윤관석 문재인 선대위 공보단장은 논평을 통해 “이것은 페어플레이에 위배되는 비신사적 선거운동”이라며 “이 해적 사이트를 안철수 후보과 국민의당이 공식적으로 만들었는지 공개질문을 드린다. 답하길 바란다”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국민의당은 논평을 통해 해당 도메인에 대해 “안철수 후보와 국민의당은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며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안철수 후보를 비난하기 전에, 민주당은 즉각 고발하라. 우리도 궁금하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