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1번가.net’ 주인 “단순 보유용 구매…사이트 폐쇄하겠다”

‘문재인 1번가.net’ 주인 “단순 보유용 구매…사이트 폐쇄하겠다”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4-19 17:45
업데이트 2017-04-19 18: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1번가, ‘net’ 주소 접속시엔 안철수 사이트로…무슨 일?
문재인 1번가, ‘net’ 주소 접속시엔 안철수 사이트로…무슨 일? 사진=홈페이지 캡처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정책 홍보 사이트 ‘문재인 1번가’(moon1st.com)의 주소를 차용한 사이트(moon1st.net)의 도메인 보유자가 “단순 보유·판매용으로 구매했다”며 “정치적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해당 사이트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공식 사이트로 연결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19일 이데일리에 따르면 해당 도메인 보유자 이모 씨는 이날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상위 인기 도메인이라 판단돼 단순 보유·판매용으로 구매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몇 개의 인기 검색 도메인을 보유 중이며 판매 전까지 평소에 관심있는 사이트로 연결시켜 뒀을 뿐”이라며 “(논란이 발생했다는) 기사를 보고 ‘moon1st.net’ 도메인은 파킹페이지 처리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문제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사이트는 폐쇄하도록 하겠다”며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해당 도메인은 문재인1번가가 오픈한 지난 18일 개설됐고 1년짜리 도메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해당 도메인은 접속이 불가한 상태다.

한편, 이날 도메인을 누가 만들었는지를 두고 민주당과 국민의당 사이에서는 논쟁이 벌어졌다.

윤관석 문재인 선대위 공보단장은 논평을 통해 “이것은 페어플레이에 위배되는 비신사적 선거운동”이라며 “이 해적 사이트를 안철수 후보과 국민의당이 공식적으로 만들었는지 공개질문을 드린다. 답하길 바란다”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국민의당은 논평을 통해 해당 도메인에 대해 “안철수 후보와 국민의당은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며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안철수 후보를 비난하기 전에, 민주당은 즉각 고발하라. 우리도 궁금하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