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沈 “文은 개혁의지 약하고 安은 구태정치”

沈 “文은 개혁의지 약하고 安은 구태정치”

임일영 기자
임일영 기자
입력 2017-04-25 01:52
업데이트 2017-04-25 01: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심상정 “호남의 민주당 ‘몰빵’ 삶 안 바뀌고 낙후 지역으로”

이미지 확대
복직 노동자와 함께
복직 노동자와 함께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24일 경기 평택 쌍용자동차 정문에서 복직 노동자들과 포옹하고 있다.
평택 연합뉴스
심상정 정의당 대통령 후보는 24일 “오로지 정권교체만 되면 다 이해가 된다던 호남 몰표가 전북을 얼마나 바꾸어 놓았느냐”며 이젠 ‘사표’(死標) 부담 없이 자신을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심 후보는 전북 전주의 전북대 구정문 앞에서 유세를 갖고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호남의 ‘몰빵’으로 삶이 바뀌기는커녕 가장 낙후된 지역이 되고 일자리 또한 어렵게 됐다”면서 “민주당에 대한 전북의 선택은 전북을 위한 정치가 아니고 충성만 요구한 정치였다”고 지적했다. 심 후보는 최근 대선 후보 TV토론을 언급하면서 “제가 문재인 후보를 지난번에 세게 깠더니 지지자들로부터 엄청난 문자폭탄을 받았다”면서 “청년의 삶이 바뀌기만 한다면 문자폭탄은 물론 모든 것을 다 받아 안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개인적으로 문 후보의 서글서글한 인상을 저도 좋아하지만, 개혁의지가 없이 너무 약하고 대세에 밀려가고 있다”고 꼬집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에 대해서는 “오로지 보수세력 표를 받아 당선될 생각으로만 토론에 임하고 있다. 다른 사람이라면 몰라도 안 후보가 색깔론에 편승하는 것은 절대 인정할 수 없다”면서 “새 정치를 한다면서 색깔론에 기대는 것은 구태정치일 뿐”이라고 비난했다.

임일영 기자 argus@seoul.co.kr

2017-04-25 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