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 간 정의선… 현장경영으로 사드 파고 넘는다

중국 간 정의선… 현장경영으로 사드 파고 넘는다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7-04-24 22:46
업데이트 2017-04-25 00: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차 1분기 판매량 27만여대 올 판매목표에 턱없이 모자라

상황 직접 점검후 대응책 마련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중국 출장길에 올랐다. 중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으로 현지 판매량이 급감하자 대응 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해 직접 나선 것으로 보인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24일 현대차에 따르면 정의선 부회장은 이날 오후 중국으로 출국했다. 오전까지만 해도 정 부회장의 중국행은 유동적이었지만, 상황이 심각한 만큼 더이상 미룰 수 없다고 보고 현지 분위기 점검차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그는 중국 베이징에 머물며 현지 판매 법인인 베이징현대와 생산 시설을 둘러볼 예정이다. 올해 중국 시장 판매 계획과 전략도 재검토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올해 중국에서 각각 125만대, 69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지만 지난 3월까지 27만여대를 파는 데 그쳤다. 중국의 사드 보복에 따른 한국차 불매 운동이 좀처럼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아 목표 판매 대수를 수정해야 될 처지에 놓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1분기 판매량이 저조하다고 당장 한 해 계획을 바꾸지는 않는다”면서도 “내부에서는 그런 목소리(목표 수정이 불가피하다는 의견)도 있는 만큼 경영진이 직접 눈으로 보고 결정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판매량 회복을 위해 지난 19일 열린 상하이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ix35’와 중국형 쏘나타 부분변경 모델인 ‘올 뉴 쏘나타’를 선보였지만 출시 시기가 하반기로 예정돼 있어 당분간 중국형 아반떼 ‘신형 위에둥’으로 공백 기간을 버텨야 한다. 업계 관계자는 “정 부회장이 어떤 묘책을 들고 오는지에 따라 올해 중국 시장의 성패가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4-25 21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