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이번주 보수대통합될 것…안철수와 단일화는 안돼”

홍준표 “이번주 보수대통합될 것…안철수와 단일화는 안돼”

입력 2017-04-25 09:22
업데이트 2017-04-25 1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승민·조원진·남재준과 대통합하는 게 맞아”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는 25일 “이번 주 중에는 보수 대통합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인사말하는 홍준표
인사말하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이북5도청에서 이북도민회 중앙연합회와 간담회 중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 후보는 이날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열린 조찬강연에서 “선거 끝에 가면 제가 이긴다고 확신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후보는 강연을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나 ‘보수 대통합’과 관련, “지금 추진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구체적인 후보 단일화 대상으로는 “남재준(무소속), 조원진(새누리당), 유승민(바른정당), 이렇게 해서 대통합하는 게 맞지 않느냐. 그렇게 하면 우리가 선거에서 이길 수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단일화 방식으로는 “실무진에서 할 이야기”라면서도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기 때문에 역선택을 방지하는 안이 나와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 문제에 대해서는 “안 후보는 안 될 것”이라면서 “이념과 정체성이 너무 달라서 안 후보와는 단일화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바른정당은 전날 심야 의원총회을 열어 홍 후보, 안 후보, 유 후보간 3자 단일화, 즉 ‘반문’(반문재인) 단일화를 제안하기로 한데 대해 ‘보수 후보간 단일화’만 추진하겠다고 선을 그은 것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