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종 마드리드’ 3년 임대보장, 확정서 제공하며 안전성 확보

‘세종 마드리드’ 3년 임대보장, 확정서 제공하며 안전성 확보

입력 2017-04-28 17:04
업데이트 2017-04-28 17: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세종시 상업·업무 복합시설 ‘마드리드’는 3년 임대보장, 3년 보장 확정서 제공 등의 조건을 내세워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세종시 상업·업무 복합시설 ‘마드리드’는 3년 임대보장, 3년 보장 확정서 제공 등의 조건을 내세워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과거 상가투자의 절대적 기준은 ‘수익성’이었지만, 최근 경제 불확실성이 심화되면서 ‘안전성’ 또한 수익성 못지 않게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수익성과 안전성 두 가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가투자처는 그리 흔하지 않은 게 현실이다.

이에 따라 안전성을 담보하기 위한 다양한 수단이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세종시 상업·업무 복합시설 ‘마드리드’는 3년 임대보장, 3년 보장 확정서 제공 등의 조건을 내세워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세종 마드리드는 1-2생활권 C7-2,3BL에 위치해 있다. 1-1생활권과 1-2생활권, 1-3생활권이 접하는 입지조건 덕분에 5만여 세대 매머드급 대단지를 배후수요로 두게 됐다.

세종 마드리드 현장 바로 옆에는 등기업무를 전산으로 처리하는 핵심 시설인 대법원 전산정보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상시 근무 인력만 300명에 이를것으로 전망되어 바로옆 상권인 세종 마드리드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게다가 역사공원, 벽천광장 이용객들이 상권으로 유입되며, 축산물품질평가원과 선박안전기술공단 등 공공기관도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아름동 상권으로부터 넘어오는 고객 유입 효과도 쏠쏠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양에듀센텀 출입구 4거리 코너 상가로서 인근에 국제고, 과학영재학교, 시립도서관 등 명문학군이 형성되어 있다. 따라서 명품 학원가 형성에 따른 상권 활성화를 노릴 수 있다.

세종시 핵심중심상권에 위치한 덕분에 접근성도 뛰어나다. 세종시 전 지역에서 20분 이내로 연결되며, 세종시 유일의 외곽순환도로(1번 국도)가 인접해 타 생활권에서도 쉽게 찾아올 수 있다.

아울러 6M 유럽형 스트리트 거리를 조성함으로써 집객력을 높였고 다양한 업종의 임대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세종 마드리드 관계자는 “3년 임대보장, 3년 보장 확정서 제공 등으로 투자 안전성을 높였으며, 입지고건이 좋아 20%에 달하는 더블 수익률을 기대해볼 만하다”며 “수익성과 안전성이 담보된 상가로서 공실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 마드리드 모델하우스는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