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종북? 이젠 국민도 속지 않는다. 이놈들아!”

문재인 “종북? 이젠 국민도 속지 않는다. 이놈들아!”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04-30 16:05
업데이트 2017-04-30 16: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드 도입, 결정 과정 살펴보겠다···양강구도 무너져”

이미지 확대
장미대선에 장미선물 받은 문재인 후보
장미대선에 장미선물 받은 문재인 후보 30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충남 공주시 공주대학교 후문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한 어린이로부터 장미꽃을 선사 받고 있다.
2017.04.30. 공주.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30일 보수 진영의 안보공세에 “이젠 국민도 속지 않는다, 이놈들아!”라며 강하게 받아쳤다. 문재인 후보는 이날 오후 충남 공주시 공주대학교 신관캠퍼스 후문에서 열린 유세에서 “선거철 되니 지긋지긋한 ‘색깔론’, ‘종북몰이’로 공격하는데도 저의 지지도는 갈수록 오른다”면서 “국민도 속지 않는다 이놈들아! 오히려 안보 믿을 후보는 문재인뿐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 후보는 이날 유세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 사드 비용으로 우리 국가 예산 400분의 1이 넘는 10억불을 내놓으라고 한다. 처음에 부지만 제공하면 될 것처럼 하더니 선거 국면에 슬그머니 사드를 먼저 보내놓고 이제 돈을 내라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왜 이렇게 됐느냐. 한국에서 주요 정당 대통령 후보라는 분들이 ‘국회 비준 필요 없다’, ‘무조건 찬성해야 한다’고 하니 ‘그러면 돈도 내라’ 이렇게 나오는 게 아니겠냐”고 언급했다.

문 후보는 “돈 요구를 보면 미국이 주한미군의 무기로 도입하려던 게 아니라 우리가 먼저 미국에 요구하고 부탁한 게 아닌가 의심이 든다”며 “정부가 비용 부담에 대해 국민에게 정직하게 말하지 않고 속인 게 아닌가 의혹도 든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사드배치 결정 과정을 새 정부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문 후보는 “저는 공격을 받으면서도 일관되게 ‘지금 찬반을 결정해서는 안 되고 새 정부로 넘겨 미국과 협상할 카드로 갖고 있어야 한다’, ‘새 정부가 외교로 해결할 자신이 있다’고 주장해왔다”며 “이것만 봐도 누가 외교를 아는 후보인지, 외교·안보 위기를 누가 제대로 대처할 후보인지 분명히 드러난 것”이라고 말했다.

문 후보는 충청도 사투리를 쓰면서 이곳 유권자들에게 친근감을 표시하고 지지를 호소했다. 문 후보는 “‘이번에는 문재인이여. 그려 문재인으로 혀’라고들 말씀하시는데 맞습니까”라며 “공주시민과 충남도민들이 도와주시면 정권교체, 틀림없지 않겠는가”라고 말했다.

“백제의 찬란한 문화를 피운 백제의 왕도 공주에서도 그 왕도의 기운을 저 문재인에게 나눠달라”고 한 문 후보는 “공주 옛 이름이 곰나루인데 (제 성인) 문을 거꾸로 하면 ‘곰’이 된다”며 “곰곰이 생각하면 문재인밖에 없다”고 이야기했다.

연휴를 맞아 유세장을 가득 메운 지지자들의 환영에 고무된 듯 문 후보는 “양강구도가 무너졌고 (2위 후보와) 갈수록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