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류현진 973일 만의 승리…로버츠 감독 “모든 게 좋아지는 시점”

류현진 973일 만의 승리…로버츠 감독 “모든 게 좋아지는 시점”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5-01 14:00
업데이트 2017-05-01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괴물’ 류현진(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973일 만에 승리를 챙겼다.

류현진의 호투에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미지 확대
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
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 미국프로야구(MLB)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경기 전 선발 투수 류현진(30)에 대해 “속구 제구력(패스트볼 커맨드)을 갖췄지만, 제2 구종도 활용해 균형(밸런스)을 맞추는 편이 좋을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2017.5.1 연합뉴스
로버츠 감독은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미국프로야구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홈경기에서 승리한 뒤 인터뷰에서 이날 무려 973일 만에 승리 투수가 된 류현진(30)에 대해 “1회 위기를 잘 극복했다. 우익수가 미스로 3루타를 주면서 위기를 맞았는데 잘 넘어갔다. 오늘 투구가 전체적으로 좋았고 교체도 적절하게 이뤄졌다”고 평가했다.

류현진은 이날 선발 등판에서 5와 3분의 1이닝을 1실점으로 막고 승리 투수가 됐다.

류현진의 승리는 올 시즌 다섯 번째 등판 만에 처음이자 2014년 9월 1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전 선발승 이후 2년 8개월 만이다.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의 올 시즌 성적에 대해 “그동안 4∼5번 등판한 걸 보면 몇 번의 실투로 인해 큰 것을 허용하는 장면이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괜찮았다”며 “그는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류현진이 오랜만에 승리를 거둔 것에 대해서는 “지난해, 아니 지난 두 해가 그에게는 매우 힘든 시기였을 것이고 우리에게도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그는 꾸준히 훈련했고 준비해왔다. 그래서 이제 모든 것이 좋아지는 시점이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