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8 ‘中 맞춤형’으로 만리장성 넘는다

입력 : 2017-05-19 22:52 ㅣ 수정 : 2017-05-20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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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웨이보 등 손잡고 25일 출시… 고동진 “최고 모바일 경험 제공”

삼성전자가 지난 18일 중국 베이징 근처 구베이슈에이젠에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와 ‘갤럭시 S8+’ 제품 발표회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18일 중국 베이징 외곽 구베이슈에이전에 야외 특설무대를 마련하고 협력사와 언론인 1000여명을 초청해 갤럭시S8 제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제공

▲ 삼성전자는 지난 18일 중국 베이징 외곽 구베이슈에이전에 야외 특설무대를 마련하고 협력사와 언론인 1000여명을 초청해 갤럭시S8 제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S8 시리즈는 중국에서 미드나잇 블랙, 오키드 그레이, 메이플 골드, 코랄 블루 등 4가지 색상으로 오는 25일 정식 출시된다.

중국 내 협력사와 언론인 약 1000여명이 참석한 발표회에서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1992년 진출한 이후 25년 동안 중국은 삼성에 중요한 시장이었다”면서 “갤럭시S8 시리즈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약속했다. 중국은 스마트폰 최대 시장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 시리즈에 탑재된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에서 장소, 이미지, 와인 검색이나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중국 유력 온라인 서비스업체들과 손을 잡았다. 또 중국 텐센트의 신작 모바일 게임 ‘천룡팔부’ 출시를 기념해 갤럭시 스마트폰의 ‘게임런처’(게임 관련 특화 기능)와 연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중국의 대표적인 동영상플랫폼 아이치이와 협력해 갤럭시S8 시리즈 이용 게임 생중계를, 웨이보를 통한 360도 동영상 생중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7-05-20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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