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는 만큼 보인다는 아이스크림의 비밀…우유가 답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아이스크림의 비밀…우유가 답이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6-07 14:35
업데이트 2017-06-07 14: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날씨가 더워지면서 열을 식히기 위해 시원한 물이나 음료를 찾는 일이 많아졌다. 하지만 이 때 탄산음료나 에너지 음료보다는 우유가 몸 속 수분을 보충하는 데 효과적이다.
더울 땐 탄산음료보다는 우유를
더울 땐 탄산음료보다는 우유를 날씨가 더워지면서 열을 식히기 위해 시원한 물이나 음료를 찾는 일이 많아졌다. 하지만 이 때 탄산음료나 에너지 음료보다는 우유가 몸 속 수분을 보충하는 데 효과적이다. 낙농진흥회 제공
더운 날씨로 몸 밖으로 배출되는 수분량이 늘어나면서 몸 속 수분이 부족하게 되는데, 탄산음료의 경우 높은 당 함량으로 충치를 유발할 수 있고, 에너지 음료는 카페인이 많아 자칫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우유 속에는 각종 영양소와 함께 전해질이 풍부해서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거나 운동 후에 섭취하면 수분과 전해질을 동시에 흡수할 수 있다.

낙농진흥회 관계자는 7일 “우리 몸의 근육 회복과 성장을 위해서는 단백질 공급이 필수적인데, 이를 가장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음료 중 하나가 바로 우유”라면서 “우유는 당이나 카페인, 각종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 건강에도 좋을 뿐더러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낙농진흥회가 발간하는 ‘스쿨밀크 2017’ 여름호는 우유 속 영양의 비밀과 효과적인 수분 보충 방법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또 여름철 자주 찾게 되는 아이스크림의 맛이 우유로 결정된다는 내용의 정보도 소개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