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베 특사 니카이, 친서 들고 방한…“협력 최선 다하겠다”

아베 특사 니카이, 친서 들고 방한…“협력 최선 다하겠다”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17-06-10 14:01
업데이트 2017-06-10 14: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 자민당 2인자이자 당 내부에서 한국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비둘기파’로 알려진 니카이 도시히로(二階俊博·78)가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의 특사 자격으로 10일 방한했다.
이미지 확대
질문에 답하는 니카이 일본 특사
질문에 답하는 니카이 일본 특사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특사인 니카이 도시히로(二階俊博, 78) 집권 자민당 간사장이 10일 오전 김포공항으로 도착하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니카이 특사는 12일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아베 총리 친서를 전달하고, 한일관계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2017.6.10 연합뉴스
이날 오전 김포공항으로 입국한 니카이 특사는 “모든 이들과 협력해 제대로,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밝혔다.

니카이 특사는 강경 우익 세력이 세를 불리는 자민당 안에서도 한국과 중국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비둘기파’ 정치인으로 분류된다.

그는 1983년 첫 당선 이후 현재까지 중의원 11선을 역임했으며 경제산업상 등을 지내며 관광 등 한·일 민간 교류에 오래 관여해왔다.

문재인 대통령과 니카이 특사와의 만남은 12일로 예정됐다. 니카이 특사는 아베 총리의 친서를 전달하고 문 대통령과 한·일관계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것으로 보인다.

특히 문 대통령 당선 이후 중요한 한·일 관계 현안으로 떠오른 위안부 합의에 대해서 어떤 논의를 할지 주목된다.

이날 공항에서 한국 재계인사와 나가미네 야스마사(長嶺安政) 주한 일본대사 등과 함께 시간을 보낸 니카이 특사는 전남 목포로 이동했다.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을 방문하면서 나흘간 방한 일정을 시작한다.

이번 방한에는 니카이 특사를 포함해 일본 관광업계 관계자 등 360명 정도가 대거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니카이 특사는 방한하는 동안 이낙연 국무총리, 박원순 서울시장 등 정관계 인사와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명예회장 등 경제계 인사들과도 만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