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깁스해야 할 부상...오른쪽 팔뚝뼈 다쳐 [영상]

손흥민 깁스해야 할 부상...오른쪽 팔뚝뼈 다쳐 [영상]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06-14 09:00
업데이트 2017-06-14 09: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축구 한국 대표팀이 최악의 상황에 내몰렸다. 팀의 에이스 손흥민(토트넘)이 카타르전에서 오른쪽 전완골 골절상을 입었고, 대표팀은 자신감을 잃고, 슈틸리케 감독의 지휘부는 러더십을 잃었다.
이미지 확대
도하 참사의 시작은 손흥민의 부상
도하 참사의 시작은 손흥민의 부상 13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A조 한국과 카타르의 경기에서 전반 한국의 에이스 손흥민이 손목 부상을 입고 응급처치를 받고 있다. 손흥민은 손목 골절로 교체됐다. 2017. 6.14
손흥민은 14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8차전 카타르와 원정경기에서 2선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던 손흥민은 0-1로 뒤지던 전반 30분 상대 팀 모하메드 무사와 공중볼을 경합하다 넘어졌다.

손흥민은 땅을 짚는 과정에서 오른쪽 팔을 다쳤다. 그는 그라운드에 쓰러져 고통을 호소했다. 수 분간 일어나지 못한 손흥민은 의무팀 부축을 받으며 그라운드 밖으로 나왔지만, 상태는 호전되지 않았다. 결국, 울리 슈틸리케 감독은 전반 34분 이근호(강원)와 교체했다.

손흥민의 부상은 한국 축구 대표팀의 도하 참사를 알리는 신호였다.

곧바로 라커룸으로 들어간 손흥민은 응급처치를 받았지만, 상태는 좋지 않아 보인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오른쪽 팔뚝 뼈인 전완골 골절상”이라며 “정확한 상태는 정밀 검진을 받아야 한다”라고 밝혔다. 손흥민은 귀국 일정을 연기하고 현지 치료를 받으려 했지만, 일단 다른 선수들과 함께 귀국하기로 했다. 관계자는 “손흥민은 깁스하고 비행기에 오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올 시즌 최고의 한해를 보낸 손흥민은 이번 부상으로 프리시즌 동안 준비 대신 재활에 전념해야 하는 악재를 맞았다.
울리 슈틸리케 축구대표팀 감독이 14일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와의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8차전이 잘 풀리지 않아 이마에 흐르는 땀을 훔치고 있다. 도하 연합뉴스
울리 슈틸리케 축구대표팀 감독이 14일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와의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8차전이 잘 풀리지 않아 이마에 흐르는 땀을 훔치고 있다.
도하 연합뉴스
이날 3-2의 패배로 대표팀은 리더십도 잃었다. 슈틸리케 감독은 사실상 식물감독이 되거나 경질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인다. 슈틸리케 감독은 이번 원정경기를 앞두고 각종 구설수 속에 정해성 수석코치를 영입하며 팀 기강을 잡는 데 주력했지만, 이날 패배로 옴짝달싹할 수 없는 처지에 몰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