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산테크노밸리 ‘이안큐브’, 테크노밸리와 산업단지 배후수요를 모두 누리는 입지로 ‘눈길’

서산테크노밸리 ‘이안큐브’, 테크노밸리와 산업단지 배후수요를 모두 누리는 입지로 ‘눈길’

입력 2017-06-20 17:01
업데이트 2017-06-20 17: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테크노밸리나 산업단지와 같이 기업이 몰려있는 지역은 종사자 및 협력업체 종사자 등의 인구가 모여들기 때문에 수요가 탄탄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 특성상 교통편이 발달하고 편리한 교통망을 통해서 지역 내 수요뿐만 아니라 타지역 수요의 유입까지 수월하다. 이안큐브 조감도.
테크노밸리나 산업단지와 같이 기업이 몰려있는 지역은 종사자 및 협력업체 종사자 등의 인구가 모여들기 때문에 수요가 탄탄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 특성상 교통편이 발달하고 편리한 교통망을 통해서 지역 내 수요뿐만 아니라 타지역 수요의 유입까지 수월하다. 이안큐브 조감도.
테크노밸리와 산업단지의 배후수요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이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테크노밸리나 산업단지와 같이 기업이 몰려있는 지역은 종사자 및 협력업체 종사자 등의 인구가 모여들기 때문에 수요가 탄탄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 특성상 교통편이 발달하고 편리한 교통망을 통해서 지역 내 수요뿐만 아니라 타지역 수요의 유입까지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인구가 몰리는 만큼 생활인프라와 편의시설도 함께 들어서기 때문에 생활여건도 우수하다.

이러한 이유에서 이 인근의 오피스텔은 수요가 많아 공실률이 낮고 수익성이 좋아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업계 관계자는 “산업단지나 테크노밸리 인근 오피스텔은 아파트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아파트 못지 않은 커뮤니티시설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20~30대 젊은 직장인들에게 선호도가 높다”며 “이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깨끗하고 편의시설까지 갖춘 오피스텔이 인기”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우산업개발이 충청남도 서산시 성연면 오사리에서 분양중인 ‘이안큐브‘는 서산테크노밸리 내에 위치해 있는 오피스텔로 테크노밸리는 물론이고 인근으로 자리한 16여개의 산업단지 종사자 약 8만 2,000여 명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단지는 지하4층~지상18층, 총 1,009실 규모로 서산시 오피스텔로는 최대 규모로 공급된다. 또한 1~2인 가구가 생활하기 적합한 전용 22~42㎡인 소형면적으로 이뤄진다.

직장인 수요가 많은 만큼 교통편도 좋다. 단지는 29번 국도와 최근 개통한 70번 고속화도로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해 주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오피스텔은 호텔식 주거서비스와 차별화된 평면구성도 눈에 띈다. 서산시 오피스텔 중 최대인 1,009실 규모로 최초로 테라스 및 복층 구성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조식서비스, 클린룸&세탁서비스, 발렛파킹&세차서비스 등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했다.

뿐만 아니라 피트니스센터, 사우나시설을 조성하는 것은 물론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비즈니스 라운지 공간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편안한 휴식을 위해 숲속쉼터 및 분수정원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단지 안으로 약 3,000평에 달하는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으로 주거·상업·업무·편의시설을 한 곳에서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를 누리게 될 전망이다. 또, 기존 병원들이 서산시내 터미널인근에 밀집되어 있어, 접근 및 주차시설의 쾌적함이 불편했던 부분을 일시에 해소할 수 있는 메디컬센터가 예정되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한 지역의 오피스텔은 공실률이 적어 투자처로 적합해 투자자들이 몰린다”며 “특히 산업단지 인근의 오피스텔은 주변 생활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경우가 많아 입주자들도 선호하기 때문에 이안큐브 역시 분양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안큐브’의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예천동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