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민석, ‘정유라 영장기각’ 권순호에 “판사는 국민이 우스운가”

안민석, ‘정유라 영장기각’ 권순호에 “판사는 국민이 우스운가”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6-21 13:34
업데이트 2017-06-21 15: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정유라(21)씨에 대한 구속 영장을 기각한 권순호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를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질문하는 안민석
질문하는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 질문에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게 질문하고 있다. 2017.2.10 연합뉴스
안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판사는 국민이 우스운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정유라가 결국 자유의 몸이 되었다”며 “정유라의 진술을 믿고 증거인멸과 도피 우려가 없다고 믿는 판사의 판단을 존중하려야 할 수가 없다”고 적었다.

이어 “2016년 4월 18일. 정유라는 엄마와 함께 이대를 방문해서 체육과학과 교수들을 차례로 만났다, 그런데 2017년 6월. 정유라는 자기의 전공을 모른다고 주장했고 판사는 그녀의 손을 두 차례나 들어 주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문득 이재용 재판의 주심 판사를 최순실 후견인의 사위로 배정했다가 들통나자 하루 만에 교체했던 지난 3월의 기시감이 오버랩된다”며 “정권은 바뀌었지만 세상은 그대로이다. 적폐는 온존하다”고 씁쓸함을 나타냈다. 또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끝나지 않은 전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권순호 판사는 20일 정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하며 “추가된 혐의를 포함한 범죄사실의 내용, 피의자의 구체적 행위나 가담 정도 및 그에 대한 소명의 정도, 현재 피의자의 주거 상황 등을 종합하면 현시점에서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있음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사유를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