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7시간 반 조사 마친 최호식, “혐의 인정하냐” 질문에 하는 말이

7시간 반 조사 마친 최호식, “혐의 인정하냐” 질문에 하는 말이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6-21 18:37
업데이트 2017-06-21 18: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최호식(63) 전 호식이두마리치킨 회장이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 답변 대신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20대 여직원을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최호식 ’호식이두마리치킨’ 전 회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강남경찰서에 출석하며 포토라인에서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머리 숙여 사죄하고 있다.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20대 여직원을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최호식 ’호식이두마리치킨’ 전 회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강남경찰서에 출석하며 포토라인에서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머리 숙여 사죄하고 있다.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최 전 회장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해 오후 5시 30분까지 7시간 반 동안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조사를 받은 최 전 회장은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구체적인 답변 대신 “물의를 일으켜 정말 죄송하다”며 “면목이 없다”고 답했다.

그는 ‘기존 입장을 고수하는 것이냐’는 질문에 “성실히 조사에 임했다”고 답했다. ‘어떤 부분을 소명했느냐’고 묻자 “사실대로 진술했다”고 말했다.

감색 줄무늬 양복을 입고 ‘노 타이’ 차림의 최 전 회장은 이날 조사를 받기 전 “깊이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취재진 앞에서 90도로 허리를 숙였다.

최 전 회장은 이달 3일 강남구 청담동 한 일식집에서 20대 여직원과 식사하다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하고, 해당 여직원을 호텔로 강제로 끌고 가려 한 혐의를 받는다.

앞서 해당 여직원은 사건 당일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지만, 이틀 뒤 최 전 회장 측 변호인을 통해 고소를 취하했다.

다만 성추행은 친고죄가 아니어서 고소 취소와 관계없이 경찰은 이달 7일 피해자 조사를 했다.

이어 15일 최 전 회장에게 소환을 통보했으나 최 전 회장은 건강상 이유로 연기를 요청한 바 있다.

이 사건이 알려지며 최 전 회장은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고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