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좌파 셋, 우파 하나” 대선 때 홍준표 지지 문자 보낸 구청장, 입건

“좌파 셋, 우파 하나” 대선 때 홍준표 지지 문자 보낸 구청장, 입건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6-22 10:41
업데이트 2017-06-22 10: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19대 대통령 선거운동 기간에 자유한국당 홍준표 당시 후보를 지지하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장석현 인천 남동구청장이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장석현 인천 남동구청장. 연합뉴스
장석현 인천 남동구청장. 연합뉴스
인천 남동경찰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장 구청장을 불구속 입건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장 구청장은 대선 공식선거운동 시작일인 올해 4월 17일 별정직 공무원인 자신의 운전기사를 통해 핵심 당원 275명에게 홍 후보 지지를 호소하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당시 장 구청장이 작성한 문자메시지 내용은 다음과 같다. “홍찍자!! 홍준표 찍어야 자유대한민국 지킵니다. ♡ 좌파 셋, 우파 하나. 이번 대선 간단합니다.”

공직선거법 제9조는 ‘공무원 기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는 자는 선거에 대한 부당한 영향력의 행사와 기타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고 명시돼 있다. 이를 위반할 경우 3년 이하의 징역형이나 6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는다.

지난달 경찰 조사에서 장 구청장은 “자유한국당 인천 남동갑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어 우리당 대선 후보를 지지하는 문자를 당원들에게 보내도 괜찮은 줄 알았다”며 “공직선거법 위반 사항인지 몰랐다”고 진술했다.

이어 “문자메시지를 보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연락을 받고 메시지 전송을 중단했다”고 해명했다.

검찰은 해당 사건을 인천 남동서로 보내 수사를 지휘한 뒤 최근 관련 기록을 송치받아 기소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장 구청장의 지시에 따라 문자메시지를 보낸 운전기사는 범행의 고의성이 없다고 보고 입건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